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남동생이 또 QM6 용 무언가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또 뭔 쓸데없는 물건을 사려고 그러는지 스윽 엿봤는데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려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있는 거 왜 또 사려는지 물어보니 이번건 다르답니다. 당연히 다르겠죠. 똑같은걸 또 사는 멍청이는 없을테니 말입니다. 뭐가 다른지 비교 분석해보니 음... 이번건 확실히 남다른 것 같습니다.

 

이번 거치대는 제작자가 직접 제작한 거치대라고 하더군요. QM6 관련 커뮤니티에서 호평을 받은 거치대랍니다. 아무래도 QM6 차주분께서 직접 설계를해서 그런지 어떤 거치대가 어디 위치에 있어야 운전할 때 방해도 안 주고 네비 볼 때도 편한지를 잘 알고 만든 제품인 듯 합니다.

 

제품 이모저모

이것이 해시카 QM6 전용 스마트폰 거치대입니다. 구성품은 제일 왼쪽에 있는 저거 한개 뿐입니다. 나머지는 추가 옵션입니다. 제일 오른쪽의 츄파츕스처럼 생긴 녀석은 360도 연장바입니다. 가운데는 연장 브라킷이구요.

 

고정 원리는 간단합니다. QM6의 내부 LCD 화면을 기준으로 왼쪽 상단에 있는 에어컨 송풍구에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단 기존의 에어컨 고정 제품들과 다릅니다. 송풍구에 클립으로 고정시키는 형태가 아닌, 송풍구 주변 브라킷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위의 사진에 표시된 저 세 부분의 후크가 송풍구 및 주변에 고정됩니다.

 

360도 연장바는 이렇게 정 중앙에 위치시킵니다. 한 번 고정되면 왠만한 충격으로도 절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연장바를 이렇게 연결시켜줍니다. 반드시 이 연장바가 필요한건 아닙니다. 제품이 도착했으니 기쁜 마음으로 QM6에 고정시키려고 덤벼들었다가 낭패를 봤습니다. 남동생이 과도하게 힘을 주는 바람에 위쪽 후크가 부러진 것입니다. 제품 구매 후기에 보니까 위쪽 후크가 쉽게 부러진다는 글들이 몇 개 있었는데 그 주인공이 이번엔 남동생이 되고 말았습니다.

 

2차 장착 도전

위의 사진에서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이 부러진 후크입니다. 그렇기에 이제 믿을건 접착 고정 뿐입니다. 따라서 원래 있던 빨간색 부분의 양면테이프에 맞게 높이를 어느정도 맞추어 양면테이프를 발라줍니다. 그냥 일반 양면테이프는 너무 얇습니다. 제품에 부착되어있는 양면테이프는 어느정도 살짝 두께가 있더군요. 대충 눈대중과 손 끝 감각으로 미뤄보건데 일반 양면테이프 7장을 겹치면 딱 두께가 맞는 것 같습니다. 7겹 양면테이프를 사진처럼 총 세 부위에 골고루 부착시켜 주었습니다.

 

조립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쪽 양면테이프의 위치를 대략 잡고 그대로 부착시키면 됩니다. 아래쪽 후크는 송풍구 안쪽에 제대로 자리잡게하고 그대로 밀어넣으면 딸깍 소리가 납니다. 이렇게해서 2차 시도만에 고정은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추가 암(Arm)을 더 장착해서 위치 조절도 원하는대로 맞출 수 있습니다. 단 기존 구성품 대비 별도로 한개가 더 추가가 되는 상황이기에 경우에 따라서는 무게에 의해 과속방지턱이나 기타 도로 상태에 따라 덜렁거릴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주행 중 덜렁거리는게 거슬려서 추가로 장착한 암은 다시 제거했습니다.

 

무선 충전기 거치대 부분을 추가 장착한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거치대가 송풍구를 가리는 형태가 아니라서 좋습니다. 하지만 남동생이 이 거치대를 집으로 들고 귀가했습니다. 왜 또 분리했느냐고 물으니 양면테이프가 제대로 힘을 못 받아서 자꾸 주행 중 떨어진다는군요.

 

알리에서 재구매

놀랍게도 이 제품은 알리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즉! 이건 중국에서 제조가 한창 진행중인 제품이라는 뜻입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건 일종의 OEM 판매자인 것입니다.

 

배송은 상당히 오래 걸렸습니다. 약 20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국내 판매 제품과 100% 똑같습니다.

 

저 윗 부분의 후크가 파손되어 장착을 못 했습니다. 이번엔 금손 보유자인 제가 직접 집도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역시 제 금손은 틀림 없습니다. 한 방에 깔끔하게 거치 성공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추가 장착한 암은 덜렁거림이 심해서 제거한 상태입니다. 위의 사진은 추가 암 제거 전 사진입니다. 확실히 스마트폰 위치가 운전대 바로 오른쪽이라 보기가 편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운전자 시점

아무래도 말로는 설명이 어려우니 운전자 시점에서 찍은 사진을 몇 장 첨부합니다. 정면을 볼 때 시야에 방해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볼 때에도 불편함이 거의 없으며 시야에 방해가 되는 위치도 아닙니다. 훌륭합니다.

 

전방 시야 확보에 방해가 되는 요소는 없습니다. 아주 좋은 차량용 거치대입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당연히 알리 직구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물론 엄청난 금액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7.24US $ 50% OFF|Car Mobile Phone Holder For Renault Koleos Samsung Qm6 Hc 2017~2022 Air Vent Clip Tray Stand Support Sticker Ac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