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목은 무슨 엄청 대단한 랜선을 리뷰할것처럼 써놨지만 마땅히 표현할 문장이 떠오르지 않아서 제품의 스팩 위주로 문장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저희집 인터넷은 LG유플러스 기가인터넷입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장비는 그대로이고 단지 신호 세기를 올려서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CAT5를 지원하는 RJ45 케이블의 경우 기가인터넷 대역폭을 모두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찝찝한거죠. 최소한 공유기에서 본체로 이어지는 케이블만큼은 조금 세련된 녀석으로 연결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걸 샀습니다. 알리에서요. 유그린에서 출시한 RJ45 유선 랜케이블입니다. CAT8를 지원하기에 최대 40Gbps의 속도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은 PC 주변기기 업체로 제법 인지도 있는 브랜드 회사입니다.

 

길이에 따라 가격이 정해집니다. 뭐 당연한 것이겠지요. 현재 본체와 공유기가 매우 가까워서 가장 짧은 50cm 짜리로 구매했습니다. 길이에 따라 전송률 변화도 미세하게 발생하기에 그냥 아예 짧게 살자(?)는 이유로 구매한 것입니다.

 

고급스러운 케이블입니다. 단자 부분에 커버가 있으니 제거해줍니다.

 

고급스러운 RJ45 커넥터 부분이로군요. 뭔가 이 녀석이라면 데이터 전송 속도를 일정하게 잘 뽑아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잭에서 분리 시에는 이렇게 눌러서 뽑아주면 됩니다. 장착 후 핀이 걸리기에 그냥은 안 빠집니다. 모든 랜 단자가 동일합니다.

 

교체 후 속도가 향상됨

교체 전에는 700~800Mbps 속도였었습니다. 유그린 CAT8 RJ45 케이블로 바꾸고나니 확실히 조금은 속도 향상 효과가 있는 모양입니다. 1Gbps를 찍을때도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가장 적은 새벽 시간대 한정이지만요. 또한 변화된 점이 있는데 유플러스는 희한하게 새벽 3~4시 사이에 한번씩 신호가 끊기는 문제가 있더군요. 물론 모든 유플러스 지역이 아닌 저희 지역, 게다가 저희집 한정일수도 있습니다. 케이블 교체 후 이런 문제는 사라졌습니다. 물론! 이 또한 우연의 일치일 수 있으나 어찌되었든 확실한건 교체 후 조금의 속도 향상을 맛보는 중이라는 것입니다. 결론은 잘 구매했다는 것입니다. 어디서 구매했는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좌표를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끝.

 

 

0.01US $ 99% OFF|Ethernet Cable Hdmi | Internet Cable Adapter | Ethernet Cable Adapter | Kevlar Usb Cable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