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이번에 노트20 울트라로 환승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9의 삼성 계정을 깜박하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은 채 그대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사용중인 삼성 계정에 노트9에 대한 디바이스 정보가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이것을 중고로 판매하면 구매자가 불편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므로 반드시 사용중인 삼성 계정에 디바이스가 등록되어있다면 꼭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삼성 클라우드에 접속해서 디바이스 관련 메뉴를 찾아보려 했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익숙치 않아서 원하는 기능을 찾는것 자체가 어렵더군요. 그러다 문득 생각했습니다. 지금 노트20 울트라에 삼성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으니까 노트20 울트라에서 들어가 찾아보는게 더 빠를수도 있겠다는 것을 말입니다. 생각만 하면 안 되겠죠? 바로 실천으로 옮겼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만약 삼성 계정이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라면 이렇게 자신의 이름(별명)과 이메일 정보가 바로 첫번째에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내 프로필로 터치해서 들어가면 프로필 정보의 첫번째에 디바이스에 관한 메뉴가 있을겁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역시... 이곳에 있었습니다. PC에서 별 쌩쑈를 다 해도 못 찾던걸 이렇게나 쉽게 찾았습니다. 과거 디바이스의 목록을 찾아서 오른쪽의 세로 쩜쩜쩜 메뉴를 터치하시고 로그아웃을 진행하시면 디바이스 등록은 해제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디바이스 목록을 모두 로그아웃 하시어 해킹의 위협에서도 벗어날 수 있고 서두에서 언급한 중고로 판매할 때 안전하게 팔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