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현재 "친절한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도서 리뉴얼 원고 수정 중에 있습니다. 1차 컨펌은 끝난 상태입니다. 이제부터는 계속 수정의 수정을 더해 가는 과정입니다.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확실한 건 올해 안에 나온다는 이야기입니다. 원래는 올 초에 끝내려 했는데 티스토리 측에서 여러 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바람에 늦어졌습니다.

 

아, 책 제목도 변경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고수익자 되기에 관련된 책은 아니다 보니... 현재는 "티스토리 사용 설명서" 쪽으로 많이 기울어있는 상태입니다. 솔직히 저는 고수익자와 거리가 먼 사람이지요. 아시다시피 수익을 중심으로 운영하지 않는 콘텐츠 중심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바람을 이번 리뉴얼 책에 고스란히 담고 싶었습니다.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티스토리의 내용들과 개인 바람들이 첨가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부분들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과거 책에는 구형 글쓰기 에디터를 기준으로 설명이 되어있다 보니 여기저기 손 볼 곳이 많았습니다. 거의 3분의 2는 갈아엎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말이 리뉴얼이지 사실상 새 책이 나오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용이 바뀌는 부분이 군데군데 덩어리처럼 존재하고 있어서 시간은 더욱 오래 걸렸습니다.

 

책을 만든다는 건 상당히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신경 써야 하는 부분도 많고요. 오타도 신경 써야 합니다. 띄어쓰기도 몰론 신경써야 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는 것보다 10배 정도는 더 힘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그래도 다 작성 후 완성된 원고를 보면 그렇게 뿌듯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재 열심히 1차 원고 작성 완료 후 꼼꼼하고 확실하게 수정을 하고 있으니 적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