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화장실 세면기와 샤워기, 그리고 부엌의 싱크대 호수에도 모두 녹물 및 염료 방지용 필터를 장착해서 사용 중입니다. 대전시도 수도 시설의 노후로 수돗물에 꽤 많은 이물질들이 발생한다는 뉴스를 접한 이후로 꽤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요. 개인적으로 뉴스를 많이 신뢰하지는 않지만 이 수돗물 만큼은 건강과 직결된 문제이기때문에 걱정 반 두려움 반 때문에 결국 필터를 구매한 것입니다. 근데 이 뉴스는 사실이었습니다. 특히 화장실쪽 수도가 안 좋은 모양입니다. 3개월 정도가 되면 필터 색상이 바뀌어 있습니다. 뽀얗던 흰색은 온데간데없고 거의 빼빼로처럼 진한 황토색으로 변해버립니다.

 

이제 수돗물의 진실을 알았으니 더욱 철저히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이사를 온 후 한 번도 교체하지 않은 샤워기 호스! 이 녀석도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외관이 엄청 더럽습니다. 스텐 사이 사이의 물떼는 기본이고 살짝 녹도 스며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세균 번식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새걸로 바꿔줘야 할 때가 왔습니다. 사실 진작에 바꿨어야 했습니다.

 

네이버쇼핑의 조조몰이라는 곳에서 구매한 튜브형 PVC 샤워기 호스입니다. 길이는 2미터입니다. 색상은 총 세가지가 있는데 사워기랑 깔맞춤을 하기 위해서 실버 색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검정이 가장 끌리긴 했어요. 간지나잖아요. 블랙이요. (씨익) 구성품은 뭐 별거 없습니다. 호스랑 물이 세는것을 방지하는 고무캡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PVC 파이프에 대해서 구글링을 해보니까 이 재질 자체가 열가소성 성형 수지이기 때문에 가벼우며 항균성, 탈취력 등에 탁월하다는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PVC 재질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는데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

 

호스 안쪽은 고급 황동 소재를 사용했다는데 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진짜 순수 황동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기존 호스보다는 확실히 내구성이 있어 보입니다. 육각 너트 부분은 세면기에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샤워기와 연결하는 부분이구요. 여기도 황동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저희집 화장실 상황입니다. 참고로 저 샤워기 헤드는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세면기 수도꼭지(?) 부분도 그렇구요. 모두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 제품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루헨스 샤워기 세디먼트 바디필터 및 비타민 테라피 필터 교체 후기

 

루헨스 샤워기 세디먼트 바디필터 및 비타민 테라피 필터 교체 후기

이게 뷰티 카테고리에 들어가도 되는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뷰티에 해당이 된다는게 최종 결론입니다. 원래 미용의 가장 기본은 씻는 것! 그러므로 이것은 뷰티의

rgy0409.tistory.com

닥터피엘 욕실용 세면대 수도 이물질 녹물제거 필터 교체 및 사용 후기

 

닥터피엘 욕실용 세면대 수도 이물질 녹물제거 필터 교체 및 사용 후기

이 글은 한때 이슈였던 오염되고 녹슨 수돗물에 대비한 수도꼭지 필터 상품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이물질이 많은 수돗물로 인한 피부 이상 증상이 당장에 나타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

rgy0409.tistory.com

 

교체를 위해 먼저 이 육각 너트 부분을 풀어줘야하는데 닥터피엘 세면대 필터때문에 걸려서 작업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세면대 필터를 제거 후 공구를 활용하여 풀어줘야겠습니다.

 

샤워기 부분은 어렵지 않게 분리했습니다. 이렇게해서 기존의 샤워기 호스 제거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기존 호스의 너트 안쪽 모습입니다. 혼돈 그 자체군요. 더럽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악력으로도 충분히 조립이 가능합니다. 안쪽에 고무캡을 넣고 조여야 물이 세어나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구요.

 

음!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역시 새것! 이 제품은 너트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때문에 줄꼬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근데 어차피 기존 호스도 딱히 줄꼬임이 있던건 아니어서 제품 구매에 크게 걸리는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기존 호스가 너무 오래되기도 하고 세균 번식으로 인한 피부 건강에 악영향이 있을까봐 교체한 것입니다. 샤워기 헤드에 필터가 있으니까 안심이긴해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 모를 잡것들(?)에 대비하여 아예 호스까지 싹 다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격도 얼마 안 하기 때문에 부담도 없구요. 잘 교체한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오 주름없는 샤워기? 처음봤어요ㅎㅎ 물때 안낀다니 좋은데용?
    2021.02.17 00:11 신고
  2. 물때로 스트레스 덜 받겠네요 아무래도 화장실같은경우 습해서 물때 많이 끼게되는데 편하겠어요 ㅎㅎ
    2021.02.17 14:54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