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느날부터 생기기 시작한 팝업창! 원인은 동생인 줄 알았습니다. 녀석이 또 아무 사이트나 들어가서 뭔가를 함부로 들락날락 거렸거나 잘못된 압축파일을 받아서 악성코드가 유입된 줄 알았습니다. 이걸 따졌더니 자기는 모르는 일이랍니다. 뭐 당연하겠죠. 감기 걸린 환자한데 왜 감기에 걸렸는지 이유를 말하라고 하면 당연히 모르겠죠. 너무 억울해하는 녀석의 항변에 살짝 마음이 꺾였습니다. 혹시 아닐수도 있으니까요. 저에게도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근데 오늘 그 원인을 찾았습니다. 동생이 아니었습니다. 그럼 저 인가요? 아닙니다. 저도 아니었습니다.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된것도 아니었습니다. 원인은 티스토리였습니다. 모든 티스토리가 아닌 특정 티스토리 URL이 문제였습니다. 여기에서는 누구라고 밝히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분명 그 사람이 운영하는 티스토리에만 들어가면 인터넷 팝업창이 뜹니다.

 

그렇습니다. 이런 팝업창이 뜨더군요. 인터넷 팝업창 광고 때문에 진짜 레지스트리도 수정해보고 악성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도 설치해서 돌려보고 그래도 소용이 없어서 포맷까지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그 원인이 어처구니없게도... 어느 누군가가 운영하는 티스토리였을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만약 원인을 정확히 몰랐다면 포맷을 했어도 증상이 또 나타났을겁니다. 그리고 뭐가 원인인지 찾아 해메이고 있겠죠. 정말 이것만큼 스트레스인게 없거든요. 저랑 성향이 비슷하신 분들도 분명 포맷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아시다시피 포맷이 뭐 몇분안에 끝나는 작업도 아니잖아요? 길게는 하루 반나절을 소모하는 작업입니다. 포맷 후 이것저것 프로그램 세팅하는데 시간이 엄청 할애됩니다. 특히 애프터이펙트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러그인 세팅이 정말 생각보다 엄청 귀찮은 작업이라 포맷은 정말이지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러면 본인 얼굴에 먹칠하는걸 모르시는걸까요? 누차 말씀드리지 않았습니까? 방문자분들은 광고 보려고 들어오는게 아니라구요. 그리고 이게 혼자만 욕먹는것에서 끝나면 다행입니다. 티스토리 전체 이미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걸 모르십니까? 진짜 돈에 환장한 사람도 아니고 해도해도 너무한 거 아니냐 이말입니다. "티스토리 들어가면 팝업 광고 뜬다!" 라는 소문이 돌면 누가 책임질건가요? 제발 책임지지 못할 행동은 하지 맙시다... 이거 띄운다고 얼마나 받으시는지 모르겠지만 결국 마이너스적인 행동입니다. 이런분들 때문에 애드블록이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크롬이나 기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싹 다 막고 있습니다. 그러면 애드센스까지도 영항을 받게 됩니다. 지금 저거 사용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수익을 도모하는게 아니고 오히려 망치고 있는 것 입니다. 우리 좀 멀리 내다봅시다. 바라보는 시야와 생각하는 폭을 넓힙시다.

 

이런 광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발 저 광고를 해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나 친효스킨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 광고 사용하시는 분이 있다면 정말 진심으로 드리는 말씀인데 친효스킨을 사용하지 마시던지, 광고를 빼시던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친효스킨은 애드센스 외의 다른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조건에서 배포를 하던지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된 것도 다 저 사람들 때문인거 아시죠?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항상 좋은 환경에서 미꾸라지 한두마리가 물을 흐리죠... 에구... 듣자니 저도 짜증이 슬슬 오르네요...
    2020.09.16 01:07 신고
  2. 비밀댓글입니다
    2020.09.16 21:45
    • 비밀댓글입니다
      2020.09.16 21:46
  3. 비밀댓글입니다
    2020.09.17 05:05
    • 비밀댓글입니다
      2020.09.17 09:35
    • 비밀댓글입니다
      2020.09.17 15:02
    • 비밀댓글입니다
      2020.09.17 1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