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동생놈이 짜증을 팍 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열심히 하다 말 입니다. 왜 그런고 물어보니 한영키 안 먹힘 현상이 발생했다는 겁니다. 며칠 전 부터 계속 이런답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한글 채팅은 어떻게 했느냐고 물어보니까 윈도우로 나가서 작업표시줄에 있는 언어를 수동으로 전환했다고 합니다. 그 말인즉슨 현재 한글 키보드가 아마 최소 두 개는 있다는 뜻 입니다. 그래서 직접 살펴봤습니다.


한영키가 안 먹힌다? 알고보니 한글 키보드가 두 개!

지금 보시는 것 처럼 한국어 관련 키보드가 두 개 입니다. 원래는 Microsoft 입력기 키보드 하나만 존재해야 하는데, 그 아래쪽에 한컴 입력기가 설치되어 있는 상황 입니다. 따라서 한컴 키보드만 삭제하면 깨끗하게 문제는 해결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입력기를 제외한 나머지 한글 키보드 삭제 방법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작업표시줄의 돋보기 검색 아이콘을 눌러서 "언어" 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에 "언어 및 키보드 옵션 편집" 항목이 검색 됩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10의 기본 언어는 한국어이므로 이렇게 한국어만 설치가 된 상황 입니다. 눌러보시면 옵션 항목이 보일 겁니다.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키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Microsoft 입력기를 제외한 나머지 한글 키보드를 선택 후 제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패스 오브 엑자일을 실행해 보세요. 이제 한영버튼이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