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일반 마우스는 보통 만원 내외정도로 요즘엔 무척이나 저렴한 제품들이 많지요? 하지만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는 다릅니다. 5만원 이상의 고가의 게이밍 마우스는 고장이 나면 버리기가 너무 아깝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사설업체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 글은 마우스 수리업체에 대한 광고글 입니다. 하지만 요전에도 말씀 드렸듯, 도움이 되는 광고에 대해서만 글을 작성합니다. 광고가 나쁜게 아니죠. 허위광고가 나쁜 것입니다. 그것은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 입니다. 저는 정확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전달해드릴 의무가 있기 때문에 결코 허위광고 및 과장광고를 하지 않을 것 입니다.


예전에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를 이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마우스 클릭이 잘 안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틱스위치만 수리하면 금새 고쳐지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저로서는 새것으로 다시 사야 하는 뼈저린 기억이 아직도 가슴 한 구석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사설업체도 많아지고해서 AS 기간이 지나버린 마우스 제품에 대해서는 사설을 이용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지난번에 그래픽카드 고장 시 사설업체에 대한 소개를 한번 해드린적이 있습니다. 바로 그곳입니다. 컴통이라고 하는 이 곳은 마우스 뿐만 아니라 방금 말씀드린 그래픽카드, 배터리 리필, 노트북 액정 수리 등등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이곳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마우스는 로지텍 애니웨어 M905 제품 입니다. 광마우스의 혁명이라고 생각하는 제품이죠. 보통 일반 광마우스는 유리 위에서 정상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레이저가 새어나가기 때문에 인식을 잘 할 수 없지요. 그러나! 로지텍 애니웨어는 네이밍에 걸맞게 어디에서든 인식합니다. 유리 위에서도 말이죠.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가격이 거의 9만원에 육박하는 마우스치고는 상당히 비싼 상품에 속합니다. 그래서 고장나면 버리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그런 제품입니다.




클릭문제에 대한 부분은 수리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보통 마우스의 스위치를 담당하는 부분은 텍트스위치처럼 딸깍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만 새것으로 교체를 해주면 됩니다. 이 부분은 PCB에 납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납 제거 후 새 스위치 설치 후 다시 납땜을 해주면 말끔히 해결됩니다. 물론 혼자서 하기가 어려우니 사설의 힘을 빌려야죠.




여기가 문제인 것입니다. 이 부분만 교체해주면 M905는 다시 예전처럼 클릭이 완전 잘 될 것 입니다. 마우스 제품군은 보통 이 스위치가 고장이 가장 많이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오랜세월동안 누적되는 미세먼지(?)로 인해서 때가 쌓이고 이게 조금씩 부식 되면서 고장이 나는 것입니다. 마우스는 평소 겉 부분만 청소를 많이 해줘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많이 사용할수록 마모는 더 빨리 진행되니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컴통에서 마우스 수리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튼교체 / 버튼수리 / 마우스 휠 수리 / 기타 측면 버튼 (모델에 따라 수리가능여부가 다를 수 있음)


이 값비싼 마우스를 새로 사는건 금액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므로! 사설 업체를 활용하시면 저렴한 비용에 다시 새것같은 로지텍 애니웨어 M905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제 2의 생명을 부여받게 되는 것이죠. AS가 지났지만 고사양 게이밍 마우스가 어느날 갑자기 고장이라면 한번 컴통에 문의해서 수리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