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IT계에서는 절대군림하는 제품은 없다. 언제나 정상을 차지하면 또 누군가가 반드시 그 자리를 노린다. 인텔도 최근 AMD의 라이젠 때문에 꽤 골머리를 앓고 있을 것이다. CPU 점유율을 재법 많이 뺏기고 있기 때문이다. 드로잉계의 절대 지존인 신티크 시리즈도 아이패드프로 + 애플펜슬의 협공에 꽤 치명상을 입고 있다. 노트북 세계라고 다를까?


LCD 액정이 360도 회전한다! 게다가 드로잉까지 가능하다고?! Teclast F6 Pro 노트북


최근 삼성이 노트북 Pen 시리즈로 CF로 홍보도 많이 하고 있고, 여러가지 기사들도 많이 싣고 있는 모양이다. 그래서 이것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정보가 엄청나게 쏟아져 나온다. 이 제품은 단순하다. 그냥 액정이 360도 뒤집힌다는 것, 그리고 패널에 와콤 전용 필압 패널이 들어 있어서 S펜으로 드로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완전 새로운 제품도 아니다. 예전부터 이미 360도 화면이 돌아가는 제품의 노트북은 존재해왔고, 삼성은 와콤과의 제휴로 필압이 가능한 드로잉 제품들을 많이 출시해 왔다. (대표적인것이 갤럭시노트 시리즈) 이 두 가지를 하나의 노트북으로 합친 제품일 뿐인데, 너도나도 열광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테클라스트라고 하는 중국의 IT회사에서는 F6 라고 하는 새로운 모델을 내놓았다. 기능은 삼성노트북 Pen과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된다. 화면 터치도 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스타일러스펜을 사용해서 1024 레벨의 필압으로 그림도 그릴 수 있다. 성능은 거의 유사하면서 가격은 50만원대다. 사양이 나쁜편도 아니다. 인텔의 코어M 모바일 프로세서가 들어갔다.




제품정보 : https://goo.gl/7e8LV8

쿠폰코드 : 현재 플래시세일 중

할인정보 : 300대 한정판매

할인가격 : $519.99

기간 : 2월 12일 까지


이 제품이 지금 기어베스트에서 절찬리 판매 중 이며, 반짝세일 중 이다.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날을 기준으로 가격은 519.99 달러다. 약 56만원정도 하는 금액이다. 여기에 관세가 붙으면 60만원이 조금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도 삼성노트북Pen에 비하면 정말 싼 가격이다. 다음은 이 제품의 사양이다.


●브랜드 : Teclast (테클라스트)

●CPU : 인텔 Core M3 7Y30 1GHz, 듀얼 코어, 4MB, 캐싱메모리, 4 스레딩, 14nm 공정

●그래픽 칩셋 : 인텔 HD 그래픽 615 (300MHz - 900MHz)

●모델 : F6 PRO

●OS : Windows 10

●저장소 : M.2 128G SSD

●RAM : 8GB DDR3

●블루투스 : V4.2

●지원 네트워크 : WiFi 802.11 ac

●WLAN 카드 : 예

●디스플레이 : 1920 x 1080 (FHD) 16 : 9 비율 13.3인치 IPS

●카메라 : 200만화소 전면카메라

●3.5mm 헤드폰 잭 : 지원됨

●MIC(마이크단자) : 지원됨

●HDMI : 지원됨

●TF카드 슬롯 : 지원됨

●C타입 USB단자 : 지원됨

●USB 호스트 : 예 (USB 3.0 호스트 2 개)

●AC 어댑터 : 100-240V 12V 2A

●배터리 유형 : 7.6V / 5000mAh, 리튬 폴리머 배터리

●충전 시간 : 3~4 시간

●대기 시간 : 4~5 시간

●색상 : 실버

●지문인식 : 지원됨

●재질 : 알루미늄 합금

●언어 : Windows OS는 영어로 기본 제공되며 다른 언어는 WiFi로 다운로드 가능

●백라이트 유형 : 아니오

●제품 크기 : 31.50 x 20.80 x 1.60 cm

●제품 무게 : 1.3880 kg


CPU는 삼성Pen 노트북만큼은 아니지만, 인터넷이나 인강시청, 유튜브 시청, 간단한 게임 정도 플레이 하기에는 전혀 떨어지는 사양이 아니다. 저전력 코어인 만큼 별도의 CPU쿨러가 없기 때문에 도서관같은 곳에서 사용해도 완전 조용해서 다른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다. 물론 스피커는 금지다. 이어폰을 사용하자.




제품정보 : https://goo.gl/BCKRzo

할인가격 : $25.76 ▶ $17.56


여기에 전용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하게 되면, 위의 사진에 나온 예시처럼 드로잉이 가능해진다. 노트북에서 순식간에 드로잉 타블렛이 되는 것이다. 필압은 1024로 딱 기본 사양이다. 프로페셔널한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 1024레벨의 필압에서도 못 그리는 그림은 없다. 할인가격으로 구매하려면 같이 패키지로 한번에 구매하시면 된다.


이 노트북을 3월에 한번 다뤄보려고 한다. 개인적으로 드로잉 기능이 너무나도 궁금하기 때문에 참을 수 없다. 조만간 삼성매장에 방문에서 먼저 삼성제품에 대해서 느낀점을 한번 써보고, 이후에 이 제품을 사용해서 객관적인 입장에서 비교를 해보려한다. 그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하며 이만 줄인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