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큐텐에 정말 저렴한 외장하드 제품이 올라와있다. 혹시 외장하드로 검색해서 이곳에 오셨거나, 평소 친절한효자손 블로그를 자주 이용해주시는데, 외장하드를 구매할 계획이신 분들에게는 매우 희소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다. 웨스턴디지털은 참 외장하드를 싸게 판매하는 것 같다. 예전에 아마존에서 4TB 외장하드를 구매할때도 정말 싸게 샀었는데, 이번에는 큐텐에서도 싸게 판매하다니 거참!?


WD ELEMENTS Portable 2TB USB3.0 HDD = 70달러?


큐텐은 국내에서 재법 많이 이용하는 해외직구 사이트 중 한 곳이다. 일종의 해외 오픈마켓이라고 보시면 되며, 공식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회원가입도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다. 큐텐 회원가입이 끝나면 바로 구매를 진행하시면 된다.


보니까 제품 자체는 90달러인데, 여기서 모바일 앱 10달러 할인 쿠폰과 더코너스 아메리카 10달러 샵 할인쿠폰까지 모두 합쳐서 총 20달러를 DC하는 것 같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70달러라는 금액이 산출되는 듯 하다. 한화로 약 74,000원 정도 하니까 진짜 싼 거다. 애누리같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이 사양의 외장하드를 검색해봐도 제일 싼게 9만원대다.




뭐 외장하드니까 특별히 설명할 건 없다. 이 제품은 USB 3.0을 지원해서 기존 2.0 모델보다 속도가 이론적으로는 5배 이상 빠르다. (실제 채감으로는 2~3배 정도?) 한가지 아쉬운건 UASP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까지 지원되면 진짜 빠른 전송속도를 보여줬을텐데 말이다. 그래도 2TB라는 용량의 외장하드를 이 가격에 구매한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비전이기 때문에, 외장하드를 구매하려고 계획중이신 분들은 이건 기회를 잘 잡으셔서 외장하드를 싸게 장만하시는건 어떨까 생각해본다.


WD USB3.0 2TB 외장하드 제품구매


상품평은 현재 100%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당연히 초기제품 불량이 아닌 이상, 어찌 불만족스러울리가 있을까? 이렇게나 싼데?! 다만 AS 부분에서는 해외직구는 어쩔 수 없다. 보니까 초기불량품은 애프터 서비스가 되는데, 그 이후에 발생되는 제품 문제에 대해서는 AS가 불가하다는 설명이다. 이 부분은 큐텐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해보는것이 좋을 것 같다. 근데 지금까지 많은 외장하드를 써왔지만, 초기고장이나 1년안에 이상이 생겼던 적은 한번도 없었다. 오래써서 고장난 경우를 제외하곤 말이다. 만약 지금 외장하드를 구매해야한다면 친절한효자손은 망설임없이 이걸 구매할 것이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