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집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09년식 NF소나타 가스 승용차가 있다. 왼쪽 하향등이 고장나서 전구를 직접 바꾸기위해 이것저것 교체방법과 비용을 알아보고, 결국 스스로 교체 성공! 혹시 기어베스트에서도 이 규격의 전구를 팔까 싶어서 심심해서 검색해봤는데 이게 왠걸?! 있다. 그것도 HUD 백색에 가까운 제품이었다. 게다가 가격도 무척이나 저렴하다. 호기심에 질러보았고, 결국 이 녀석으로 교체 성공! 한번 후기를 살펴보자.


GRANT 2PCS H7 DC12V 55W 5000K Halogen Xenon Bulbs Pure White Auto Headlights Lamps for Ford Benz BMW Audi VW Nissan Mazda Buick - 4500~5000K


우선, 자신의 차량에는 어떤 규격의 LED 전구가 들어가는지를 먼저 사전조사해야 한다. 규격이 엄청 많은것은 아니지만, 첫 전조등 교체시라면 아무래도 햇갈리기 마련이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차종과 전조등 (상향등/하향등) 을 검색하시면 금새 모델명을 찾으실 수 있을 것이다. NF소나타는 하향등이 H7 이라고 하는 LED 전구가 사용된다. 교체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된다.


NF소나타 전조등 (상향등 하향등) LED 램프 셀프 교체 방법


위에 나온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된다. 그러면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한 H7 LED는 어떤 제품인가 살펴보자.




●브랜드 : GRANT

●모델 : H7

●유형 : 헤드 램프

●커넥터 : H7

●LED 수량 : 2개

●칩 유형 : COB

●적용 가능한 자동차 : 도요타, 아큐라, 아우디, BMW, 뷰익, 시보레, 시트로엥, 닷지, 포드, 혼다, 현대, 기아, 렉서스, 마쓰다, 메르세데스 벤츠, 미쓰비시, 닛산, 오펠, 푸조, skoda, 스바루, 스즈키, Volkswagen, Volvo, Universal 등

●발광색 : 백색

●전압 : 12V / DC

●전력 : 55W

●루멘 : 1000Lm

●색 온도 : 5000K

●램프 위치 적용 : 외부 조명


Grant H7 LED 전구의 스펙은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된다. 1000루멘, 그리고 색 온도는 5000K라는 것만 알아두시면 다른 전구와 비교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Grant H7 LED 램프는 이렇게 생겼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규격이 똑같다. 교체는 저 위에 나온 방법대로 진행했다. 한번 해봐서 그런지 두번째 교체때는 아주 손 쉽게 해냈다.




기존에 사용되었던 전구는 오스람 전구다. 백색이라기 보다는 노란빛에 가까웠는데, 이번 Grant 전구는 정말 백색에 가깝다. 기존 전구보다 밝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는다. 앞으로는 해외직구로 H7 전구를 조달받으려고 한다. 국내에도 백색 할로겐 전구가 있는데, 가격이 만원이 넘는다. 나중에 기어베스트에서 구매시, 같이 끼워서 구매하면 배송비도 들지 않으니까 국내 구매보다 더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GRANT H7 LED 램프 자동차 전조등 제품정보


야간주행이 아주 그냥 환해서 좋다. 하향등이기 때문에 마주오는 차량에 그렇게 많은 안구테러를 안겨주지 않는다. 그리고 신호 대기에서는 잠시 소등해주는 센스! 이 정도는 갖추고 있다. H7 전조등 램프를 찾고 계신다면, 한번 이 제품을 사용해보라. 무척이나 훌륭하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