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목 그대로다. 예전에 티스토리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해 드린적이 있지만,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기본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더욱 쉽게 적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에디션 상단 및 중/하단 수정된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 넣기


우선 티에디션이란 티스토리의 스킨에 상관 없이 메인화면을 꾸미는 새로운 에디션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으며 공식적으로 메인화면을 꾸미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태터데스크라고 하는 기능이 있고, 다른 하나는 현재 필자가 사용하는 티에디션 이라고 하는 기능이다. 태터데스크는 아직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언젠가는 언급하겠지만, 티에디션을 사용하고 있으니 여기에서 애드센스를 메인화면에 멋지고 아름답게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고자 한다. 단! 이 방법은 어디까지나 필자의 방법인것이지 공식적으로 정해진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한번 언급하는 바다.




화면 설정에서 티에디션 시작하기로 들어간다. 만약 티에디션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아래의 관련글을 한번 정독하고 실제로 적용하시어 대략적으로나마 어떤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서 익혀둘 필요가 있다.


티에디션 활용하여 티스토리 스킨 꾸미기




그러면 이렇게 원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파란색 + 버튼을 눌러준다. 여기에서는 상단에 적용시켜줄 애드센스를 위해서 최상단에 새롭게 추가를 하였다.




새로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 왼쪽의 아이템 카테고리에서 아무거나 하나를 선택해준다.




그리고 디자인 부분에서 HTML로 들어간다.




이게 현재 아이템에 대한 HTML 소스 코드다. 해당 내용을 몽땅 지워준다. 그리고 수정된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만 넣어주면 모든게 끝난다.




아래 첨부파일에는 두개의 텍스트파일이 저장되어 있다. 각 위치마다 달리 적용해야 하니까 용도에 맞게 잘 다운받아 사용하도록 한다. 우선 상단의 경우는 모바일에서 300x250 사이즈로 나오게 하였고, 중/하단의 경우는 PC에서든 모바일 에서든 최대 크기로 나오게 설정하였다. 물론 랜덤 반영이긴 해도 그럭저럭 괜찮은 크기의 광고가 나타날 것이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저기 client 값인 검정색 동그라미, 그리고 slot 값인 별표에 실제 사용하는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줘야 하는데, 순수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에서 해당 부분만 가지고 와서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첨부파일

티에디션 상단 애드센스 광고코드.txt

티에디션 중하단 애드센스 광고코드.txt




이건 순수 애드센스 반응형 코드다. 빨간색 부분이 동그라미에 들어가면 되고, 파란색 부분이 별표에 들어가면 된다. 반드시 큰따옴표 안쪽의 내용만 복사해서 그대로 옮겨주도록 한다. 이 과정만 완료하면 끝이다.




그러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광고가 노출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끝.


티스토리 티에디션 썸네일 크기변경

티스토리 티에디션에 애드센스 넣는 방법

텐핑 티스토리 본문 하단에 넣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