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컴퓨터로 프리랜서를 하시는 분들은 시간관리가 필수이다. 그러려면 메모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는데, 가끔 필자도 노트7에 메모를 해두긴 하지만, 메모를 했다는 사실조차 까먹을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보는 윈도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을 설치하여 자주 눈에 띄게 해서 스케쥴과 할 일을 까먹지 않게 노력하고 있다. 이것저것 많이 써봤지만, 메모잇 만큼 가볍고 깔끔한 포스트잇 프로그램은 아직은 만난적이 없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윈도우용 포스트잇 프로그램, 메모잇



그러면 필자가 사용하면서 느껴본 메모잇의 장단점을 한번 적어보고자 한다. 혹시라도 이러한 메모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다운로드 후 직접 사용해 보시기를 바란다.


●네이버자료실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835&categoryId=


setup_memoit164.exe


네이버자료실에서 직접 다운을 받으셔도 되며, 첨부파일에 있는 것을 다운받으셔도 무방하다. 참고로 버전은 현재날짜까지인 1.64 버전으로 가장 최신버전이다.




우선 메모잇을 설치하게되면, 이렇게 "메모잇이 설치 되었습니다" 라고 하는 안내메모가 뜬다. 여기에 간략히 메모잇의 주요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으니 알아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메모를 추가해보자. 간단하다. 뭐든 기본 명령은 메모잇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대로 입맛따라 골라진행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메모잇의 기본 기능들이 들어 있다.




가장 가볍고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지 않는 포스트잇 메모 프로그램이다. 어차피 메모라는게 복잡할 게 하나 없고, 정말 포스트잇에 필요한 글씨만 써넣으면 되는 일이기에, 메모잇은 그 기능에 충실하다고 생각한다. 빠르며 사용이 간편하고 저사양에서도 잘 돌아간다. 하지만 단점은 기왕이면 부분 부분 글씨를 변경할 수 있다면 참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것 말고는 나머지는 정말 훌륭하다. 강력 추천하고 싶다.


윈도우 전용 바탕화면 포스트잇! 간단한 메모들을 많이 해야 한다면, 메모잇을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자.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