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MiniDP To HDMI 변환포트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2 에도 확장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존재하는데, 일반적인 샘김새가 아니다.

그러하다. 이것은 미니디스플레이포트 (Mini Display Port) 라고 하는 인터페이스 이다.

보통 맥 시스템에서 많이 볼 수 있고, 요즘 나오는 그래픽카드에도 일부 이러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게 되었다.

그리고 사양이 괜찮은 모니터에서도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신티크 컴패니언2 에도 미니디스플레이 포트가 존재



맥북에 보면, 저런 단자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이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인터페이스 이다.

그리고 이것은 신티크 컴패니언2 에도 있고, 서피스프로에도 존재한다.





이렇게 생겼다.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다.

그래서 Mini 를 앞에 붙여 사이즈가 작은 DP 라고 불리우며, 일반적인 사이즈는 그냥 디스플레이포트 라고 한다.





구별해 놓으면 대략 이러하다.

이것은 미니디스플레이포트를 디스플레이포트로 변환하는 케이블 이다.

만약 모니터에 DP 단자가 있다면, 이것을 활용해서 신티크 컴패니언2를 연결할 수 있다.





또는 보시는 것처럼 그래픽카드 단자쪽에 이렇게 DVI / HDMI / Display Port 단자가 존재한다면,

일반형 디스플레이포트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모니터로 연결이 가능할 것이다.

물론 모니터에도 DP 단자가 있으면 말이다.





그러면, 신티크 컴패니언2를 외부모니터로 연결하기 위한 첫번째 과정은? 그렇다.

미니디스플레이포트를 HDMI 로 바꾸는 변환젠더가 필요하다.


왜 HDMI 변환젠더가 필요한 것인가?

사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치만 서두에서 살짝 언급했다시피...DP 보다는 HDMI 가 대세이다.

요즘 모니터들을 살펴보면 DP가 없는 모니터는 꽤 많다. 그치만 HDMI 는 기본적으로 다 있다.

그래서 사용을 많이 하는 HDMI 변환젠더를 구매하게 되는 것이다.





자, 이렇게 지식쇼핑으로 검색을 하면, 이런 변환젠더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몇가지 추가설명을 더 하자면, HDMI도 버전이 있는데, DP도 마찬가지로 버전이 있다.

이 버전의 차이는 말 그대로 하드웨어의 성능차이로, 요즘 한창 인기몰이인 4K UHD 해상도의 지원 유무가 있다.

1.1a 그리고 1.2 까지 나온것으로 아는데, 어차피...필자가 쓸 모니터가 UHD가 아니므로...크게 상관은 없겠다.


게다가 현재 국내에서 제조해서 파는 DP 1.2 제품들은 호환성의 문제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각 제조사의 정품 DP 케이블을 써야 크게 별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은데...비싸서 탈이다.

여튼 이제 배송이 되었으니, 구매후 신티크 컴패니언2를 한번 듀얼구성을 해 보도록 하겠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