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트랜센드 마이크로SD메모리 (MicroSD) 64GB 리뷰



드디어 구매를 하였다. 마이크로SD메모리 64GB 짜리!

128GB 를 알아보려 했는데... 가격차가 꽤 심해서 바로 포기! 한단계 낮은 64GB로 알아봤는데, 확실히 1년사이에 가격다운이 많이 이루어졌다.

이제 64GB 도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으니...이 얼마나 감개무량 한 일인가???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가성비짱! 64GB 마이크로SD 메모리!



검색엔진에서 마이크로SD메모리 64GB 라고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그중에서 적당한 성능에 적당한 가격으로 편성된 녀석으로 골라서 쓰면 되겠다.

특히, 트랜센드 메모리는 평생 AS 를 자랑하기에, 파손이 아닌 이상 그냥 주구장창 쓰면 된다.


좋은 마이크로SD메모리 고르는 방법 : http://rgy0409.tistory.com/904





구성품은 이게 전부이다. 메모리 본체 그리고 어뎁터(가이드) 이다.

저 좀더 큰 검은 케이스를 어뎁터 라고 하는데, 역할은 말 그대로 마이크로SD 를 일반 SD 로 바꿔 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대부분 마이크로SD 를 기본 지원하기에 일반SD메모리는 점차 사라지는 추세이다.





클래스10 버전의 메모리 이다.

24시간 작동에 쓰이는 블랙박스 보다는, 디카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에 쓰는 것이 적합하다.

필자는 소니 알파5000 미러리스 카메라에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를 하였다.





항상 정품 스티커는 필수로 붙여야 나중에 AS시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그리고 반드시 구매한 내역을 스크린샷 해둬서 별도로 보관하고 있는다. 필자의 온라인 쇼핑 노하우 중 하나라고 자부한다.





이제 PC에 연결해서 포맷을 시작하자.

보통 요즘에는 이미 포맷되어 나오는 제품들이 많은데, 찝찝해서 한번 무조건 다시 한다.





자, 이렇게 해서 다시 깔끔하게 공장초기화 하고 지워서 exFAT 로 포맷을 하였다.


왜 exFAT 로 포맷하는고 하니...

이런 주변기기들 중에는 NTFS 방식의 포맷을 지원 못하는 기기가 아직 꽤 있다. (스마트폰도 읽기만 할줄알고..쓸줄모름)

exFAT 방식은 대용량 방식도 지원함과 동시에 호환성이 뛰어나서 이 포맷을 많이 쓴다.


참고글 : http://rgy0409.tistory.com/835





윈도우 내컴퓨터 상에서 나오는 숫자는 정확한 숫자가 아니다.

이렇게 속성에 가서 봐야 정확한 용량이 표시가 된다. (10진법이냐...16진법이냐 차이 때문임)

모두 정상이므로 신경은 안써도 된다.


인식속도, 복사/붙여넣기 속도도 모두 만족스럽다.

사실 PC에서 쓰는게 아니라 미러리스에서 써야 하기에, 뭐 PC에서 테스트 하는건 무의미 하지만, 그래도 나중에 동영상 복사를 해야하니까~

이번 마이크로SD메모리도 잘 구매한 것 같다. ㅎㅎㅎ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