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세 번째 텐키리스 키보드군요. 이번 제품은 그냥 심심할때마다 스위치도 바꿔보고 키캡도 바꿔보려고 구매한 일종의 장난감 목적 키보드 되시겠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이제 이 녀석까지 포함해서 총 3개입니다. 점차 늘어나는 키보드 때문에 이제 몇 개는 놔줘야 할 것 같군요. 당시에는 대충 그냥 좋아보이는 키보드를 구매했으나 이제는 키보드 안에 흡음패드가 살짝 깔려줘야 타건맛이 난다는걸 알아버렸으니까요. 독거미 F87 프로도 키보드 구성이 탄탄했기에 믿고 구매했습니다. 또한 독거미 브랜드가 국내에도 워낙 잘 알려져있고 품질 괜찮기로 정평이 나있기에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또한 알리 세일 기간이라 저렴하게 구매한것도 매우 럭키한 일이죠.
이것이 아우라 독거미 브랜드의 F87 Pro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구성품입니다. 일단 본체인 키보드가 있고요. 간단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나머지 구성품은 여분의 황축, 유선 및 충전 전용 C to A타입 케이블, 키캡 리무버입니다. 축은 레오보그 님버스 V3 황축이고요.
이 축입니다. 이게 독거미 F87 프로에 엄청 잘 어울려요. 이 조합, 괜찮습니다. 키캡은 그냥 적당히 아무거나 쓰셔도 상관 없을 것 같지만 당연히 저는 채리 프로파일의 키캡을 선호하므로 조심스럽게 추천해 보겠습니다.
지금은 키캡도 바꾼 상태입니다. 너무 훌륭합니다. 그리고 텐키리스는 역시 숫자 키보드를 붙이고 떼면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지금 이 글도 현재 독거미 F87 프로로 작성 중입니다. 탄력 높은 키감에 몸둘바를 모르겠군요! 저렴하지만 제법 괜찮은 텐키리스를 찾고 계신가요? 그럼 당연히 독거미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