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모니터 암을 따로 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듀얼 암이 있는 줄 몰랐기 때문이죠. 알았다면 진작에 듀얼 모니터 마운트를 구매했을 거에요. 듀얼 모니터 암을 사용하려는 목적은 딱 이겁니다.
1. 공간 절약
2. 비용 절약
이 두가지 목적 때문에 모니터를 두 개 사용하시는 분들은 듀얼 모니터 마운트를 이용하려 하실 겁니다. 모니터암은 확실히 책상 위의 공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훌륭하구나
간단한 스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모니터 크기는 최대 32인치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모니터 팔 하나당 버틸 수 있는 최대 하중은 2~8kg 이며 베사홀 사이즈는 75 x 75 또는 100 x 100 mm 입니다. 또한 모니터암은 따로 발이 있는게 아니라 책상에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PC 책상의 두께가 어느정도는 있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부서지지 않아요. 권장하는 두께는 1~8cm 정도입니다. 당연히 두꺼울수록 좋습니다.
또한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자유로운 각도 조절 아니겠습니까? 이 제품 또한 다양하게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좌/우로는 90도에 육박하고 위/아래로는 45도 조절! 회전도 가능! 최곱니다.
모니터 높이 조절도 기본입니다. 최대로 내린 경우에는 14cm 정도의 높이가 되며 최대로 올리면 31cm 정도 됩니다. 측정 기준은 모니터의 중간 지점을 기준으로 책정한 높이입니다.
마무리
역시 괜찮은 모니터 암이라 그런지 한국인 구매 후기도 많습니다. 대부분 호평입니다. 이만한 가격에 이런 제품이 없다는게 공통 부분이고요. 저도 만약 모니터암을 새로 구매한다면 이 제품으로 구매할 것 같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모니터암은 당근에 팔아버리고 말입니다. 제품 페이지의 이미지에는 흰색 버전도 있는 모양인데 실질적 구매 색상은 블랙 뿐입니다. 화이트 버전도 조만간 업데이트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위의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