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을 정확히 뭐라고 통칭하는건지 몰라서 일단 제목에 온갖 키워드를 다 갖다 붙여놨습니다. 혹시 이런 제품들 명칭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제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바로 수정할께요! 일단 제가 생각한 이 제품은 단축키 키보드 종류 중 하나인데 이건 유니크합니다.
일단 키는 아날로그지만 키 하나 하나 백라이트가 있으며 백라이트도 단순 LED가 아니라 LCD가 탑재되어 있기에 키 아이콘 디자인을 하나 하나 수정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키들 중 하나를 카톡 로고로 디스플레이하고 카톡 바로가기 단축키로 지정하면 이제 해당 키만 누르면 바로 카톡이 실행되는 그런 멋진 커스텀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너무 이쁘구나
AJAZZ (아자즈) 라고 하는 브랜드는 이미 사용해본 브랜드여서 신뢰도가 좀 있습니다. 키보드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회사인 듯 싶습니다. 일찍이 체험해본 제품도 키보드거든요. 제품 퀄리티 좋은 키보드를 판매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위의 제품 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키는 총 15개이며 각 키별로 디자인을 커스텀 할 수 있고 하나의 이미지를 분할해 띄우는것도 가능합니다. 크기는 130 x 80 x 60 mm 이며 무게는 190g 입니다. C타입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지원 OS는 뭐 대표 운영체제인 윈도우와 맥은 일단 무조건 지원합니다. 아마 다른 운영체제도 곧잘 지원 할 것 같은데 자세한건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활용 방법
일단 단순하게 생각하자면 각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단축키로 지정해서 멋들어지게 디자인을 해서 각 키를 할당시킨다면 일일히 윈도우 바탕화면 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단축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지 않고 손가락 한 번의 누름으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하지만 더 큰 편리함은 저는 방송하시는 분들이 크게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 대부분 많은 분들께서 방송용 프로그램은 OBS를 사용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무료 오픈 소스여서 처음 방송을 시도하시는 분들도 도전하는 프로그램이고 의외로 사용하는게 어렵지 않아요. 방송용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에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한 번에 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방송 시작 시, 일시 정지 시, 종료 시에 화면 전환을 하실텐데 그때 단축키를 사용해 전환하실 거란 말이지요? 이 단축키를 AKP153E 키보드로 지정 후 사용한다면 꽤나 편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는 한 개의 프로그램에서 아예 자주 사용하는 툴에 대한 단축키를 지정하는 방법으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애프터이펙트는 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동적인 오브젝트를 생산해내는 프로그램이죠. 그래서 툴도 굉장히 많습니다. 클립스튜디오를 요즘 자주 쓰는데 클튜도 툴 개수가 만만찮게 많지요. 아무튼 툴이 정말 많은 프로그램을 타깃으로 아예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해두면 꽤 편리하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아이패드의 그림그리기 최강 앱은 프로크리에이트인데 아예 프크(프로크리에이트 줄임말) 전용 단축키보드 제품도 있을 정도니까요. 따라서 활용할 수단은 무궁무진합니다. 아무튼 하나 가지고 있으면 저라면 매우 잘 써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살짝 좀 있는것만 빼면 너무 매력넘치는 단축키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