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진짜 이쁜 키캡을 발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스텔톤 색감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런 컬러 디자인의 키캡이 있다면? 정말 참을 수 없는 유혹 아니겠습니까? 가격도 2만원 미만! 이 정도면 구매해달라는 거죠. 그래서 샀습니다. 알리에서 구매하는 두 번째 키캡 시리즈네요. 교체 후 주변 지인들에게 자랑을 일삼았고 다들 이쁘다고 하시는군요. 아, 지인이니까 좋게 좋게 말해주는거 아니냐고요? 그렇다면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고 판단해 주세요.

 

제품 배송 방식은 두 가지입니다. 박스에 포장되어 도착하는 패키지 타입, 그냥 플라스틱 케이스 커버만 덩그러니 도착하는 타입이 있어요. 차이가 2천원밖에 하지 않아서 그냥 안전빵으로 박스 패키지로 구매했습니다. 후기글을 보니까 일부 키캡이 찌그러졌다는 내용이 있어서 안전 포장에 2천원을 투자한 셈입니다. 키캡은 무사히 잘 도착했네요.

 

자! 색감 어떻습니까? 진짜 이쁘죠? 132개의 키캡이라 그 어떤 키보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기계식인 경우와 스위치가 + 방식인 축에서만 사용 됩니다. 오테뮤축도 장착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반씩 접혀서 박스에 안전히 포장된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진짜 이쁘네요. 색감이 굿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키캡은 XDA 프로파일입니다. 키캡도 높이에 따라 종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키캡 종류, 인쇄 방식, 크기 정보 (ABS, PBT, SA, OEM, 이중사출 등)

 

키보드 키캡 종류, 인쇄 방식, 크기 정보 (ABS, PBT, SA, OEM, 이중사출 등)

이번에 키보드의 키캡을 변경하면서 여러 가지 지식 습득을 했습니다. 키캡도 상당히 종류가 다양하더군요. 재질부터 시작해서 사이즈 부분에서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

rgy0409.tistory.com

검색에 의하면 OEM 키캡을 쓰다가 XDA 키캡을 사용하면 적응하기가 어려울 거라는 이야기가 제법 있더라고요. 과연 제 손가락은 잘 적응을 해 줄지 기대가 됩니다.

 

보이시죠? 왼쪽이 오늘의 주인공인 키캡, 오른쪽이 오리지널 키캡입니다. 확실히 높이 차이가 보입니다.

 

약 30분에 걸쳐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키캡 재질은 PBT여서 내구성은 아주 좋습니다. 이중사출 방식이 아닌 염료승화 방식으로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흐아~ 정말 영롱합니다. 이쁘죠? 키캡 높이가 낮다보니 확실히 오타 확률이 조금은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건 OEM 키캡에 장시간 적응했기에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XDA 키캡도 충분히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XDA 키캡이 이쁜게 참 많은 것 같아요.

 

측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되게 일목요연한 높이입니다. 키캡 높이가 낮아지다보니 얻게 된 장점이 하나 더 있는데 키보드 청소가 쉬워졌습니다. 높이가 얕으니까 키캡 사이 사이 먼지 청소가 좀 더 쉬워졌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이 키캡 진짜 이뻐요. 순식간에 새 키보드가 되어버렸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12.96US $ 50% OFF|132Key Cute Marshmallow Korean English Keycaps XDA Profile Keycap For Mechanical Keyboard MX Switch PBT Dye Su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