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확인해보니 가장 기본되는 글을 작성하지 않았군요. 쿠팡 파트너스는 국내형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입니다. 어필리에이트라는건 제품 마케팅(홍보)을 사용자가 대신 해주고 그에 따른 판매 수익의 일부를 벌게 되는 시스템이죠. 해외 어필리에이트는 아마 왠만한 분들께서 알고 있는 아마존이 대표적이고 현재 한국에 마케팅을 열심히 하고 있는 바로 옆 나라의 알리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먼저 할 일은 당연히 쿠팡 파트너스 회원 가입입니다. 위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만약 원래 사용중인 쿠팡 아이디가 있으시면 해당 아이디와 중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쿠팡 파트너스 가입 과정입니다. 먼저 1단계입니다. 가장 먼저 만나는 화면은 위의 이미지와 같은 모습일 겁니다. 일단 개인이시면 개인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체크 항목이 3개가 있을텐데 모두 다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다음 과정으로 못 넘어가니까요. 다 완료했다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은 2단계입니다. 연락처와 이메일을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원래 이 과정에서 추천인 코드도 입력하는 항목이 있었는데 최근 다시 확인해보니 해당 입력란은 사라진 상태입니다. 그래도 나중에 다시 생길지 모르니 추천인 입력란이 나오는 경우라면 AF0785011 을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의 추천 코드입니다. (헤헤)

 

마지막 3단계입니다. 웹사이트 목록에는 여러분들의 티스토리 블로그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란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쿠팡 파트너스 가입은 완료됩니다. 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완료된건 아닙니다. 위의 안내문에도 있지만 최종 승인을 위해서 활동중인 플랫폼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 또는 배너 스크린샷을 등록해야만 합니다. 스크린샷 예시보기를 누르면 어떻게 스크린샷을 첨부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건 차후에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 후 블로그에 삽입

이제 어떤 식으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활용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나마 최근에 쿠팡에서 아이패드프로용 드로잉 받침대를 구매했었습니다. 다른 오픈마켓에서는 이 제품이 없었어요. 쿠팡이 유일한 선택지였습니다. 따라서 이 제품은 후기글을 티스토리에 작성 후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남겼습니다. 당당하게요. 해당 제품을 눌러 제품 판매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우리가 확인해야할건 쿠팡상품번호입니다. 찾으셨나요? 현재는 장바구니 담기 버튼 아래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쿠팡 상품번호를 모두 복사합니다.

 

이제 쿠팡 파트너스로 넘어와서 상품검색란에 방금 복사한 상품번호를 붙여넣기하고 검색합니다.

 

그럼 바로 나오죠? 상품명으로 검색을 해도 나오기는 하는데 만약 SSD같은 대중적인 키워드로 검색하게되면 연관된 모든 제품들이 검색되어 찾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저는 상품번호로 검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본인이 구매한 상품 그대로 검색됩니다.

 

해당 제품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링크생성 버튼이 보일겁니다. 클릭합니다.

 

단축 URL 주소가 나왔습니다. URL복사 버튼을 눌러서 이제 여러분들께서 활동할 티스토리나 기타 블로그에 그대로 붙여넣기해서 링크를 걸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각도조절 가능! 아이패드프로 드로잉 받침대 지바 스탠드 후기

 

이렇게해서 작성된것이 위의 글에 있습니다.

 

중요 사항

쿠팡 파트너스에서는 공지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데 그 중에서는 부당하게 활동하며 수익을 챙기는 악의 세력이 있습니다. 이들 때문에 정책이 자주 바뀌는 편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건 반드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사용하면 해당 본문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에 대한 언급을 해줘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보셨을 거에요.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의 활동으로 어쩌구 저쩌구 수익 요지경 저지경~" 이런 내용이요. 반드시 본문에 입력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당 수익으로 빠집니다.

 

완벽 승인을 위한 스크린샷 인증

이제 쿠팡 파트너스 관련 글을 작성했다면 해당 글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삽입된 부분 및 관련 문구를 모두 스크린샷하여 저장합니다.

 

저는 이렇게 자신의 페이지라는걸 인지시키고 쿠팡 관련 링크 부분을 표시한 상태에서 스크린샷을 진행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신의 아이디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바로 아래에 내 장보 관리 항목이 보일겁니다. 들어가줍니다.

 

추가 완료된 URL 오른쪽에 보시면 스크린샷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서 방금 저장한 스크린샷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해 줍니다. 여기까지 해야 완벽한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이 마무리가 됩니다.

 

당부 말씀

방금전에 이야기했었죠? 중요사항 부분에서요. 쿠팡 파트너스는 공지가 자주 있다는 사실과 그 원인에 대해서 말입니다. 돈 버는거 중요합니다. 그런데 적정선에서 합당하게 활동하며 벌어야지,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한껏 발휘해 선량하게 활동하는 다른 파트너스들은 아랑곳 하지 않고 혼자만 살겠다는 그런 식의 활동은 정말 나쁜 행동인 것입니다. 정당하게 활동합시다. 어차피 소비자들도 다 압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도 떳떳하게 활동할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