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가 열심히 다니는 직업전문학교에서 좋은 유틸리티를 발견했는데 포스팅을 그동안 까먹고 안해놨군요! 요즘은 프리젠테이션이 다양하잖아요? 그래서 PPT과 더불어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줌잇 (ZoomIt) 이라는 유틸리티 입니다.


이 문서는 구버전 입니다. 최신 버전에 대한 줌잇 유틸리티 설명글을 새롭게 작성 했습니다. 현재 예약글로 되어 있으며 2020년 7월 4일에 업로드가 완료 됩니다.




ZoomIt.exe


용량도 엄청 작습니다. 특별히 설치과정은 없으며 위처럼 그냥 동의 한번만 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아이콘 부분부터 설명 드리자면 64비트 운영체제 같은 경우는 이렇게 별도의 64비트 아이콘이 바로 하나 더 생성이 되는데 이 부분은 그냥 무시하시고 원본인 줌잇 파일을 바로가기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이 과정은 윈도우가 시작됨과 동시에 줌잇 프로그램도 같이 실행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원본 ZoomIt 파일을 이렇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주세요.


줌잇 바로가기가 생성 되었습니다. 이름은 바꿔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뭣뭣의 바로가기 라고 이름지어지는게 싫어서요.


시작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드래그래서 바로가기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윈도우가 시작되면서 이제 줌잇도 같이 실행 될 것입니다.


줌잇의 설정은 이곳 작업표시줄에 실행아이콘 부분에 떠있는데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옵션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기본은 아마 컨트롤 + 1 로 설정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해 둬도 무방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사이툴을 기본적으로 자주 쓰는데 단축키가 겹치는게 몇개 있습니다. 그래서 줌잇 같은 경우는 포스팅 할 때나 PPT 할 때만 쓰므로 조금 더 복잡하게 단축키 지정을 해 두었습니다.


Zoom : 화면을 확대 + 마우스 휠을 이용하에 무한확대할 수 있음. 그러나 도트가 심하게 깨지므로 주의사용 요망!


이건 저는 단축키를 이렇게 지정해 두었습니다.


LiveZoom : 화면을 긴급히 확대시에 자주 쓰이고, 휠로 더이상 줌이 불가하고, 캔슬하려면, 한번더 단축키 실행하면 해제됨


가장많이 쓰는 건 바로 여기입니다.


Draw : 밑줄을 긋거나, 화살표를 하거나, 내 마음대로 선을 그을 때 사용함,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 되돌리기 (Ctri+z) 도 가능함.


Ctrl + 드래그 : 직사각형을 그릴때

Shift + 드래그 : 직선을 그릴때

Ctrl + Shift + 드래그 : 화살표를 그릴때 (클릭시점이 화살표 머리가 됨)

Ctrl + O : 오랜지색

Ctrl + R : 빨간색

Ctrl + P : 보라색

Ctrl + Y :노랑색

Ctrl + B : 파란색

Ctrl + G : 녹색

Ctrl + K : 화면전체가 검은색이 됨

Ctrl + W : 화면전체가 흰색이 됨


이 기능은 Draw 에서 어려운 기술인 글씨쓰기를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Type : Draw 이용시, Ctrl + T 를 눌러서 글씨를 입력하게 하는 모드. 단! 한글은 지원안됨 (영어와 숫자만)


이 기능은 시계 알람 같은 그런 타이머 기능이구요. 저도 한번도 쓴 적은 없습니다.


이렇게 줌 잇 기능들을 알아봤습니다. 지금 이 스크린샷의 빨간색 화살표나 네모 상자도 모두 줌잇을 이용하여 작업했죠. ZoomIt은 여러분께도 적극 권장하는 유틸리티 입니다. 용량은 작지만, 기능은 우수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이거 쓰니까 전체 화면이 다떠서 난감하네요 ;;
    2016.12.24 21:28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