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부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용량을 속여 판매하는 업체들이 존재했습니다. 최근에는 구글 광고까지 진출하며 대놓고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14TB라는 용량을 가진 SSD가... 물론 개발되었습니다만, 이 글을 작성하는 2023년 4월 5일 수요일을 기준으로 QLC 제품인 삼성전자 870 QVO 8TB SSD가 60만원이 넘습니다. 근데 14TB가 고작 3~4만원대라니?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허나 수많은 소비자분들 중에서 분명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혹시....? 진짜일까?"

 

이런 마음에 구매에 이르게 되고 진실을 마주하고나면 돈을 버렸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후에는 두 가지의 경우로 갈립니다. 어떤 분은 환불을 받을 것이고 또 다른 분은 귀찮아서 그냥 불우이웃 도왔다는 생각으로 모든 프로세서를 종료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자입니다. 참고로 알리익스프레스는 의외로 환불 프로세서가 잘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알리에서도 이런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모양인지 제품 환수를 진행하지 않고 바로 환불 처리를 해주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저 역시 이와 비슷한 사례로 제품 반품 없이 환불을 받았습니다. 혹시 알리에서 구매하신 분들 중 저장장치의 용량에 속아넘어가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리에서 애플펜슬2를 30달러에 판다고? 속는 셈 치고 구매 후기

 

알리에서 애플펜슬2를 30달러에 판다고? 속는 셈 치고 구매 후기

취침 전에 늘 알리앱을 켜고 제품 구경을 합니다. 그러다 스르르 잠이들죠. 어느날 잠이 살짝 오려던 찰나 순간적으로 잠을 확 깨우는 제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름 아닌 애플펜슬2! 근데 케이

rgy0409.tistory.com

그럼 중요 포인트! 저장장치의 실 용량은 어떻게 측정할까요? 간단합니다.

 

MediaTester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미디어테스터(MediaTester)라는 유틸리티입니다.

 

https://github.com/dkrahmer/MediaTester

 

GitHub - dkrahmer/MediaTester: MediaTester can test any media (SD, microSD, thumb, etc) and verify it stores the expected number

MediaTester can test any media (SD, microSD, thumb, etc) and verify it stores the expected number of bytes. The testing method is similar to h2testw but MediaTester can detect fake or defective med...

github.com

미디어테스터 깃헙 공식 배포 페이지입니다. 방문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README에 있는 윈도우 다운로드 관련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MediaTester.exe 파일이 받아져 있을 것입니다.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사용 방법

테스트할 USB 저장장치를 대충 PC에 연결합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PC에서 인식해야 합니다. 대충 꽂으라고 했다고 인식이 안 되도록 어설프게 연결하시면 안 됩니다! 임시로 테스트에 사용된 USB의 용량은 8GB입니다.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실제로 테스트를 진행할 저장장치를 PC에 연결합니다. Target에 USB 드라이버 경로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 후 Write and Verify 버튼을 누릅니다.

 

테스트가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Available Space의 용량과 Verified의 용량이 서로 같은지 확인합니다. 완벽하게 같군요. 이렇게 서로 같아야 정상적이며 용량을 속이지 않은 USB 저장장치입니다. 만약 이 둘의 용량이 서로 다르다면 한번쯤 의심해봐야 합니다. 약간의 차이는 단순 오류일 가능성이 있으나 터무니없이 용량 차이가 너무 크면 분명 문제가 있는 저장장치일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