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벡터레이어에서 작업한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은 지난 시간과 관련이 매우 깊기에 혹시 검색을 통해 이곳에 처음 방문하셨다면 먼저 아래의 글을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뭐든 기초가 중요합니다.

 

클립스튜디오 오브젝트툴 드래그해서 선택하는 방법

 

자! 그러면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기존의 오브젝트툴을 하나 더 복사합니다. 꼭 복사해야하는건 아닙니다. 단지 원본 툴을 보존하기 위한 것입니다. 뭐든지 오리지널은 남겨두는것이 좋습니다. 툴 복사 방법은 드래그해서 아래쪽의 + 아이콘에 놓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보조 도구 복제 항목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조 도구 복제창이 뜹니다. 이름 부분은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것으로 입력하시고 OK를 누릅니다. 오리지널 아이콘과의 구별이 좀 더 쉽도록 아이콘 배경색을 지정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해서 자유변형 오브젝트툴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과정만 남았습니다.

 

브러디 도구 속성을 살펴봅니다. 여러 옵션이 있는데 그 중에서 변형 방법의 옵션을 바꿔줘야 합니다. 기본값이 제어점 이동, 확대/축소 회전일텐데 자유 변형으로 변경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설정의 끝입니다. 어렵지 않죠?

 

방금 생성한 자유변형 오브젝트툴을 사용해서 선택 상자의 각 모서리에 마우스를 올려서 자유롭게 드래그하면 오브젝트를 쉽게 변형할 수 있습니다. 툴 단축키까지 지정해두면 좀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