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제의 글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지인의 요청은 이것이었습니다.

 

"차단한 번호를 통화 기록에 안 뜨게 만드는 방법이 없나요?"

 

사실 저도 이건 잘 몰라서 바로 검색을 했습니다. 그 결과 후후 앱을 설치해서 설정하면 된다는 내용이 있었지만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더 쉬운 방법을 찾아 헤메였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참고로 이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합니다. 타사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갤럭시가 다 되는건 아니고 One UI 버전이 2.5 이상이어야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One UI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One UI 버전 확인하는 방법

 

일단 차단하는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번호를 터치해서 들어간 후 아래에 있는 차단 버튼을 터치하면되는 매우 간단하고 쉬운 과정입니다. 이제 차단한 번호를 통화 최근 기록에서 보이지 않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마침 적절한 예시가 보이는군요. 070으로 시작하는 스팸 번호가 제 스마트폰 최근 기록에 버젓이 보이고 있습니다. 분홍색으로 표시한 부분이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옵션이 다섯개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차단된 전화 숨기기라는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해주시면 드디어 차단한 번호들이 최근 통화 기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반대로 보이게 하려면 다시 메뉴 버튼을 눌러서 차단된 전화 보이기 항목을 터치하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