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전에서 이런 저런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이모티콘 관련 모임입니다. 카톡이나 OGQ마켓, 라인 마켓 등에 이모티콘 관련 작품을 올려서 작가로 활동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모입니다. 현재 저는 한 번 떨어졌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출품했는데 낙방하고 말았습니다. 이후에 두 번째 멈티(멈춘 이모티콘)를 준비중입니다.
현재 작업중인 것 중 하나입니다. 컨샙은 뭔가 분노 상태에 접어들었을 때 사용하기 좋은 이모티콘입니다. 즉 현재 감정 표출에 용이한 이모티콘인거죠. 이게 문제가... 후반으로 갈 수록 앞에 그렸던 그림체와의 괴리감이라고 해야하나요? 이 부분은 일단 다 완성하고 난 이후에 수정하는것이 좋다는 자홍님의 말씀을 듣고 일단 32개를 다 그려내려고 노력 중입니다.
자홍님은 대전에서 활동중인 프로 이모티콘 작가님이십니다. 이 분은 이모티콘 시작 전부터 조금씩 봤었던 분인데 이모티콘에 그렇게 꾸준히 노력하시더니 어느새 프로 작가로 우뚝 성정하셨습니다. 자홍님이 이런 저런 노하우들을 많이 알고 계셔서 중간 중간에 모르거나 막히는 부분을 물어보고 있습니다. 매우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희 모임은 매주마다 최소 한 번씩은 모이려고 노력 중입니다. 직장인도 계시고 저와같은 프리랜서분들도 계셔서 다 같이 시간을 맞추기가 좀 어렵군요. 그래서 왠만하면 주말에 모이는 편이지만 평일 저녁에도 이따금씩 모이고 있습니다. 현재 카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으니 대전에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링크로 들어오셔서 같이 활동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서로 윈윈을 해봅시다.
단 사심을 가지고 접근하시는 분, 이모티콘이 아닌 다른것을 목표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강퇴처리를 할 것입니다. 이모티콘만을 위한 모임입니다. 또한 타지역분들도 죄송하지만 탈퇴처리 할 것입니다. 대전 근처이신데 대전까지 반드시 와서 활동하시겠다면 말리지는 않습니다만 솔직히 그게 상상이랑 행동이랑은 완전 다르거든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대전 분들만 왠만하면 받고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회원분들은 아이패드 또는 태블릿PC를 가지고 계십니다. 즉 디지털 드로잉 장비는 기본적으로 다들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모티콘이라는게 디지털 드로잉이 거의 기본이 되어있다보니 장비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가 있죠. 장비가 고정형인 경우요. 즉 집에 액정모니터가 있고 이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PC에 연결되어야 하죠. 그런데 모임때 이걸 모두 가지고 올 수 없기에 모임때는 종이에 콘티만 작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모임 때 반드시 디지털 장비를 들고오실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혹시 어떤 장비를 구매해야 좋을지 모르시겠다면 이 부분은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를 보신바와 같이 전 IT 덕후거든요. 중요한건 이모티콘을 만들어보겠다는 열정이겠지요! 그럼 대전지역에서 활동중이시거나 이모티콘 작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