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이번에는 부산입니다! 부산은 지금까지 딱 세 번 정도 방문했었습니다. 부산도 도시가 꽤 크죠! 특히나 일본 여행객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무래도 일본 입장에서 가장 가까운 한국 도시가 바로 부산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좁은 도로도 상당히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운전은... 상당히 난폭하게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버스도 장난 아니었어요. 사실 대전도 90년대까지만해도 난폭 남운전기사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지금은 정말 눈부시게 개선되었습니다. 부산도 그리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교육을 서울 아니면 대전에서만 했습니다. 사실 부산은 너무 멀어서... 갈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가려면 큰 맘 먹고 가야만 하는 그런 느낌? 대전에서는 가장 멀리 있는 광역시니까요. 그래도 일년에 한 번 쯤은 여행겸 부산 교육을 진행해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모집글을 작성해 봅니다.

 

공지

신청서 작성 완료 후 입금을 바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정 인원을 실시간으로 파악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 진행 유무

2. 인원수에 맞는 소모임실 예약

 

아무래도 부산까지 가려면 교통비와 숙박비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행 명목이 있지만 주요 핵심은 교육이니까요. 그렇기에 최소 확정 인원이 5인 이상 되어야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러니 부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찡긋) 만약 신청 후 입금까지 했는데 5인이 안 되어서 모임이 취소되는 경우에는 아래 환불 내용에서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교육 및 비용 안내

자세한 교육 장소와 시간 및 비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일시 : 2022년 12월 4일 일요일 오후 3~6시

장소 : 미정 (소모임실로 예약할 예정)

교육 : 티스토리 기본기 + HTML/CSS 기본 개념 이해 (with 애드센스 코드에 대해서) + 파이프라인 소개

비용 : 35,000원 (과거 1:1 2주 이상 패키지 교육을 받으셨던 분들은 25,000원)

입금계좌 : 115-910194-14607 KEB하나은행 (예금주 : 유길용)

 

신청 방법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시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친효교육 1기 (부산) 신청서 작성하기

 

환불 안내

신청 후 입금까지 완료했는데 부득이한 개인 사정 상 교육에 참여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저에게 직접 환불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모임실 예약 전의 경우라면 100% 환불 가능하지만 소모임실이 예약된 시점 이후에는 해당 소모임실의 환불 방침에 따라 소모임실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불될 수 있습니다. 소모임실 예약 비용은 시기에 따라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예약금액은 예약을 진행하는 시점에서 정확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모임이 진행되는 최소 인원은 저 포함 6인 이상이며 최대 10인까지입니다. 인원이 너무 많으면 개별 질문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어서 교육 시간이 부족해집니다. 만약 최소 인원 조건에 미달이 되는 경우 금액은 전액 환불됩니다. 최대 인원 이상 신청 시 우선 순위는 선착순이며 이후 신청자분들은 다음 기수 때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목표 인원 미달로 인해 교육이 취소되면 금액은 100%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마무리

좋은 글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애드센스는 결과지,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멋지게 시작하는데 중도 포기 하는 이유는 방금 설명한 이유와 일맥상통합니다. 애드센스를 목표로 했기 때문입니다. 즉 아직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결과를 놓고 목표 설정을 했으니까 방향성이 맞지 않아서 지쳐 쓰러지는 것입니다. 왜 월요병이라는 키워드가 탄생했을까요? 한국의 수많은 직장인들이 월요병에 시달리는데 이유 또한 방금 설명드린 부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직장을 다니기 때문이죠.

 

제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일은 보람을 느끼는 일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직장생활을 해본건 아니지만 그나마 보람을 느꼈던 곳이 삼성전자서비스였습니다. 제품을 수리하고 만족스러워하시는 고객분들을 마주할때 자존감이 상당히 회복되죠. 이와 반대로 자존감을 갉아먹고 서비스직원이라고 함부로 대하는 몰지식한 인간들 때문에 결국 그만두게 되긴 했지만요. 그래서 지금은 직장 생활을 못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결과적으로는 이렇게 1N년차 블로그 하나로 프리랜서 라이프를 즐기고 있으니 만족스럽습니다. 이 삶에서 보람을 느끼니 끊임없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고 그 결과가 애드센스와 기타 파이프라인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는 교육입니다. 그러니 돈을 위한 교육을 참여하신다면 그리 도움되는 교육으로 남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롱런하는 티스토리를 위해서 나는 어떤 콘텐츠를 운영해야할지에 대해 고민이신분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럼 부산에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