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저는 MVNO(알뜰폰) 통신사 중 하나인 LG헬로비전 통신 서비스를 3년 이상 이용해오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몇 번 사용했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원래는 CJ 그룹의 헬로모바일이였으나 LG가 헬로모바일을 흡수해 버렸기에 지금은 LG헬로비전이라고 이름을 변경 후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SK와 KT망만 보유했었던 헬로모바일이 LG망까지 합세하여 더욱 막강해졌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NVMO 알뜰폰 통신사는 카드사와의 제휴 시스템을 통해 통신비 할인 혜택 서비스를 유지 중입니다. 저 역시 제휴카드를 매우 철저히 이용중이며 매달 16,000원 정도의 휴대폰 통신비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금액도 올해 1월이 마지막이었던 것입니다.

 

보시면 36개월 까지는 월 30만원 사용 시 통신비 17,000원이 할인이 되었으나 이후인 37개월차부터는 6천원밖에 할인이 안 됩니다. 매달 16,000원 정도 나오던 휴대폰비가 27,000원 정도로 훌쩍 뛰니까 상당히 차이가 커 보입니다. 피부로 체감이 됩니다.

 

위의 카드가 지금까지 사용해오던 CJ헬로 현대카드 M에디션2 입니다. 진짜 꿀빨았죠. 정말 알뜰히 잘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떠나보내줘야 할 때일 듯 합니다. LG헬로비전 사용자분들이라면 제휴카드를 찾아보셨는지 모르겠지만 할인 카드가 현대카드만 있는게 아니거든요.

 

https://www.lghellovision.net/benefits/card/cardDiscountList.do

 

LG헬로비전

같은 상품, 더 합리적인 가격. 방송, 인터넷 상품 비교해 보고 내맘대로 골라 할인 받자! LG헬로비전

www.lghellovision.net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 롯데카드는 이제 계약이 종료가 되었는지 목록에서 빠졌군요. 현재 시점에서는(2022.1.9.일) KB국민카드와 현대카드 두 종류만 있습니다. 두 카드를 한번 눈여겨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혜택같은 실 사용 시 카드사 고유 부가서비스 혜택은 여기에서는 비교하지 마시고 통신비 할인 부분에서만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참! 연회비도 무시할수는 없겠습니다.

 

위의 페이지를 방문하시어 둘 다 비교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매달 카드 사용료가 얼마냐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카드도 달라집니다. 만약 자신의 카드 사용료가 매월 70만원 이상이라면 당연히 현대카드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국민카드는 16,000원만 할인되지만 현대카드는 21,000원이 할인되니까요. 100만원 이상 사용하신다면 무조건 현대카드가 좋구요.

 

두 카드 다 특이사항이 있습니다. 느낌표로 표시되어있는 회색 글씨 부분입니다. 둘 다 1~24개월까지 주요 할인 내용이 적용되고 25개월차부터(2년 후 부터)는 국민카드는 30만원 이용 시 12,000원 할인을, 현대카드는 30만원 이상은 10,000원 할인 / 70만원 이상은 14,000원 할인 / 100만원 이상은 17,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근데 현대카드의 이 할인도 조건이 붙습니다. 25개월부터 36개월까지에요. 37개월부터는 30만원 이상 사용 시 6,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또한 현대카드 사용 이력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부분은 최근 6개월간 현대카드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입니다. 기존에 이미 현대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할인폭은 좀 더 줄어듭니다.

 

결론적으로 제휴카드 결정은 개인 성격 부분이 반영되어 선택하게 될겁니다. 카드 만들기 귀찮고 하나 만들어 놓으면 그냥 아무생각없이 쭈욱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국민카드가 유리할 것 같습니다. 연회비도 현대카드 대비 반값입니다. 반대로 알뜰하게 카드를 사용하시는걸 좋아하신다면 이때는 자신의 매월 카드 결제 금액을 잘 따져서 결정해야 하는데 70만원 이상이면 무조건 현대카드가 유리할겁니다. 그리고 24개월간 잘 사용 후 다시 제휴카드 정보를 살펴보고 유리한 카드를 다시 신규로 개설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제가 이 방법으로 사용중이거든요. 덕분에 스마트폰 통신비를 제대로 꿀빨고 있지요.

 

해서! 이번에 새롭게 개설한 LG헬로비전 KB국민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저는 딱 30만원만 제휴카드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다른 카드를 사용중이거든요. 따라서 연회비도 싸고 30만원 이상 할인 금액도 16,000원으로 같으며 37개월 이상부터는 현대카드 대비 할인이 더 큰 KB국민카드로 결정했습니다. 매월 헬로비전 통신비를 할인받는 방법은 결제 방법을 제휴카드로 설정하면 자동 할인이 적용됩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이 녀석을 알뜰히 사용해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