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드디어 기존의 책 리뉴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모든 원고 과정은 거의 다 마무리 되었으며 이제 최종 검토 진행 중입니다. 이번이 마지막 과정이 될 것 같구요. 만약 특이사항이 없다면 이대로 인쇄 단계로 넘어갈 것 같아 보입니다. 예정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원래는 올해 초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말입니다. 근데 한편으로는 또 잘 된 것 같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가 올해에 생각보다 많은 업데이트를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별 닉네임을 따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공지 이전까지의 내용은 충분히 다 담아놓았습니다.

 

책 표지 미리보기

이렇게 생겼다.

기존 도서와의 차이라고 한다면 보시는 것처럼 우선 제목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제목은 약간 좀 자극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출판사에 적극적으로 제목 좀 바꿔달라고 요청했어요. 그 결과 이렇게 적절한 제목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곰돌이도 혹시 들어갈 수 있는지 여쭤봤는데 그건 안 된다는군요.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이전 표지보다는 좀 더 화사해서 좋습니다.

 

구버전과의 차이점?

내용의 뼈대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강좌 도서는 늘 초보자를 기준으로 만들어지기 마련입니다. 이 책 또한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포커스를 두고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초보자가 보신다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책의 뼈대는 그대로 따르지만 첨부된 이미지들은 꽤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전 책은 2018년도 출간이어서 구버전 티스토리에 맞춰져있었기 때문입니다. 신형 글쓰기 에디터로 업그레이드가 된지 오래되었기에 내용 부분에서 많은 부분을 변경해야만 했습니다. 절반 이상은 재작업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책 리뷰를 많이들 해주셨더군요. 대체로 호평이지만 그 중에서는 비평도 있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역시 "수익" 관련이 언급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이전 책은 제목과 내용이 살짝 빗나갑니다. 왜냐하면 제 컬럼을 자주 살펴보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수익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목은 수익 부분을 강조했죠. 그래서 "낚였다" 라는 표현을 하셨더군요. 그 부분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목을 변경해야 한다고 출판사측에 강력히 요청을 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본 도서는 말그대로 티스토리 사용 방법에 대해 집중 타격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광고 게시에 대한 부분도 나옵니다. 티스토리 종합 메뉴얼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판 예정일

예상되는 책 판매 날짜는 2022년 1월 중순 쯤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허나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되는 날짜이므로 변동의 폭은 매우 커질수도 있습니다. 그냥 느긋하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개정판이 나오면 꼭 한번 실물을 직접 만져보고 싶습니다. 책도 디지게 안 읽는 저란 사람이 벌써 개정판 책까지 오픈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유일하게 스스로를 칭찬해주고 싶어지는 부분이지요. 그러므로 자신의 콘텐츠를 만드는게 핵심 키포인트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누구나 다 가능합니다. ...라는 부분에 대한 언급도 책에 살짝콩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정확한 출판 날짜가 정해지면 다시 한 번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를 많이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우선 이 영광을 한 50% 정도 돌립니다. 나머지 50%는 저에게 돌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