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러시워치3으로 롤백하면서 드디어 이 제품을 사용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예전부터 눈독들여왔던 멀티무선충전기 중 하나였는데 애석하게도 갤럭시워치4 충전은 지원되지 않아서 구매를 보류했던 안타까운 제품이었지요. 허나 이제 갤워치3을 사용하니까 걸림돌은 사라졌습니다.

 

제품은 이렇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개의 색상이 있는데 그동안 블랙은 많이 사용했기에 화이트로 한 번 구매해봤습니다.

 

구성품은 사용 설명서와 C타입 충전 케이블, 본체입니다.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MANLAB-3WCC102

재질 : ABS

크기 : 120 x 73 x x137 mm

무게 : 200g

정격입력 : USB-C타입 (9V / 2A = 18W)

출력 : 워치 (5V / 0.6A = 3W), 스마트폰 (9V / 1.1A = 10W), 버즈 (5V / 1A = 5W)

 

만랩 멀티 무선충전기는 WPC(무선전력위원회)에서 인증하는 QI인증 방식을 사용합니다. 즉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디바이스 중 QI 무선충전 방식을 사용하는 제품들은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이나 에어팟은 삼성 갤럭시의 스마트폰과 버즈 시리즈와 동일한 QI방식의 무선 충전을 사용하는 디바이스입니다. 애플워치만 달라요. 따라서 애플워치를 제외한 나머지는 이 녀석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여기가 무선 이어폰 충전부입니다. 케이스체로 그냥 올려두면 충전됩니다. 본체의 뒷부분에는 송풍구도 있어서 발열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맨 꼭대기에서는 갤럭시워치3를 충전합니다.

 

그리고 가장 넓은 영역은 스마트폰을 충전합니다. 초고속충전까지는 아니더라도 고속 충전은 지원됩니다. 무선충전에 방해가 되는 이물질이 있으면 자동으로 충전을 차단하는 FOD 기능도 탑재되어있어서 안전합니다. 각 위치별로 LED 표시등 위치가 다릅니다. 무선이어폰은 맨 오른쪽에, 스마트폰은 가운데, 워치는 맨 왼쪽에 초록색 LED가 점등됩니다. 여러개의 무선충전기를 사용할 필요없이 이거 하나로 퉁 칠수 있어서 공간 활용에도 도움되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인테리어에 방해를 주지 않습니다. 이번에도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