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동영상을 편집하다보면 좌/우를 반대로, 상/하를 뒤집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들기 콘텐츠를 촬영했고 동영상을 편집하는 과정에서 반전을 진행해야 하는 일이 많았죠. 그러면 프리미어 프로에서 어떻게 동영상 화면을 상하좌우 마음대로 변경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변경하고자 하는 동영상 클립을 선택합니다.


왼쪽의 프로젝트 창에서 이펙트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transform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Transform에 대한 항목이 나오고, 세부 사항에 Horizontal Flip (수평 뒤집기), Vertical Flip (수직 뒤집기) 이렇게 두 개가 보일 것 입니다. 바로 이 두개의 이펙트를 활용해서 좌우 및 상하 반전을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반전하고자 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바로 위에 있는 이펙트 컨트롤창에 그대로 드래그해서 영상 클립에 적용시키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바로 실전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원본 동영상 입니다.


Horizontal Flip을 적용시켰습니다. 수평 뒤집기니까 좌/우 반전이 되겠죠? 보시는 것 처럼 잘 적용이 됩니다.


다음은 Vertical Flip을 적용시켜 봅니다. 수직 뒤집기니까 상/하 반전이 될 겁니다. 아주 잘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프리미어 프로에서 동영상을 상하좌우 반전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