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HTML 문서에서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p>태그를 사용해서 작성하셔도 되지만, 굳이 address 태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있을 것입니다. 이유는 바로 검색엔진 때문입니다. 보통 주소라던지 해당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 대한 정보는 HTML 중에서도 제일 하단에 많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FOOT 영역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보통 <address> 태그를 많이 사용합니다.


검색엔진도 바로 이런 부분을 찾습니다. 만약 어떤한 기업 주소를 인터넷에서 찾는다고 가정하면, 해당 검색엔진 알고리즘은, footer 안쪽의 address 태그를 먼저 찾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태그를 사용하는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address> 태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HTML 기본 구조를 작성하시고, body 안쪽에 위처럼 코딩을 합니다. 주소 중간에 보라색으로 태그가된 부분은 지난 시간에 알아본 특수문자에 대한 코드 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웹 에디트 프로그램은 브라켓 입니다. 그러면 한번 웹 상태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출력이 됩니다. 주소 부분을 확인해보니 살짝 기울어진 상태로 텍스트가 출력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address 태그의 고유 성질 입니다.




나는 기울어진 글씨체가 싫으시다면, 해당 스타일을 기본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그러려면 head 태그안에 스타일을 만들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의 빨간색 화살표가 표시된 부분처럼 태그를 구성해 보세요.


<style>

address {font-style: normal;}

</style>


이것입니다. 꼭 콜론으로 시작해서 세미콜론으로 마무리 한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주소를 확인해보니 이제 정상적으로 텍스트가 출력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하지만 홈페이지의 마지막인 저작권 표시라던지, 주소에 대한 내용은 일반 글씨태그가 아닌 address 주소태그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