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한민국은 지금 핫! 플레이스! 뜨겁습니다. 열정으로 뜨거운게 아니고 걍 쪄죽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40도를 넘는게 이게 말이 됩니까? 에어컨 개발한 사람 진짜 존경합니다. 신의 선물을 주셨습니다. 현재 에어컨은 24시간 밤낮으로 풀가동 모드입니다. 전기세따위... 어쩔 수 없습니다. 일단 살고 봐야죠. 그래서 조금이나마 전기세를 줄여보고자 현재 컴퓨터는 절전모드로 맞춰놓은 상태 입니다.


절전모드에 들어가고나서 다시 윈도우로 진입하려면 귀찮게 꼭 암호를 묻습니다. 그것도 핀번호로 맞춰놨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오리지널 암호를 묻더군요. 왜그런건지는 모르겠으나 절전모드시 암호 해제에 대한 방법을 찾아봤는데 역시 있습니다. 어차피 동생이랑 같이 사용하는 데스크탑이라 로그온 시 암호는 자동으로 입력되게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로그인시 암호 없이 부팅되는 방법에 대해서는 본문 맨 아래에 따로 관련글을 링크해 두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누르시고 "로그인" 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옵션" 설정이 바로 나오는데 해당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여기에서 로그인 필요 항목에 있는 "Windows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언제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까?"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안 함" 으로 변경해주시면 절전모드 해제 후 암호 입력화면이 사라지게 될 것이며 자연스럽게 윈도우로 정상 진입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과 관련된 글들 중 대다수가 절전모드시 암호 해제에 대한 전원 설정에 대한 방법들만 제시해 두었는데, 그 방법도 맞긴 합니다만 현재 윈도우10 RS4 를 사용중인데 해당 방법은 소용이 없었습니다. 혹시 여기 본문에 나온대로 했는데도 불구하고 잘 안되신다면, 아래의 관련글에서 전원옵션에 대한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