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짧게 일본여행에 다녀오면서 역시 와이파이 도시락을 대여했습니다. 확실히 아이비디오가 가장 저렴합니다. 이미 한번 대여를 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아주 능숙하게 로손편의점에서 무사히 픽업을 완료했습니다.


아이비디오는 와이파이 대여 업체 입니다. 국내에서도 3사 통신사를 제외한 해외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서비스업체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본에 갈 때는 늘 아이비디오를 이용하려고 했고, 이번에도 잘 이용했어요. 왜 아이비디오를 고집하는지 간단하게 말씀을 늘어놓자면, 다름아닌 "A/S" 때문입니다.


예전에 아이비디오를 대여했었을 때, 제품에 이상이 있었는지 와이파이가 엄청 끊기고 잘 터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사카 현지에 있는 AS센터의 안내를 받아 다시 다른 기기로 교체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대여를 해서 일본에 왔는데, 이게 하필 정상작동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무척이나 난감할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현지에서 AS를 쉽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업체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비디오에 대한 소개와 신청 방법은 여기를 누르셔서 참고하세요.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막 입국심사를 마치고 공항내로 들어오면 제1터미널일 것입니다. 로손 편의점은 공항 무료셔틀버스를 타시고 제2터미널로 넘어오셔야 합니다. 1층 구석에 하나 보이고, 2층에도 하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2층에 위치한 로손 편의점 입니다.


보통 로손 편의점에 보시면 저기 화살표가 표시된 기기가 하나 보이는데, Loppi 라고 하는 기기로 여기에 예약 내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비디오 예약내역은 보통 하루전에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이런 내용의 메일이 오는데 만약 프린트가 가능하다면 뽑아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일본 오사카에서는 무료 와이파이가 많이 없습니다. 그러니 속편하게 예약내역을 출력해 가세요.




이렇게 생긴 기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저 위에 프린트해온것을 로손 직원분에게 보여드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이 기계에서 바로 와이파이 도시락을 주는게 아니거든요. 어차피 한번 무조건 직원의 손을 거쳐야해요. 그럴바에는 그냥 한방에 처음부터 직원분에게 맡기는게 좋습니다.




로손 직원분께서 매우 친절하게 잘 안내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아이비디오 와이파이 기기를 받았습니다.




이번 모델은 304ZT 입니다. 이 모델은 고급형으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일반 포켓와이파이보다 호환성이 뛰어나며 대역폭이 넓어서 지하철에서도 절대로 끊기지 않습니다. 실제로 지하철타고 실컷 인터넷을 즐겼습니다. 구글지도를 실시간으로 켜면서 숙소도 잘 찾아갔구요. 이 모델에 대해서는 아래의 아이비디오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iVideo 아이비디오 포켓와이파이 대여 정보




뒷면에는 와이파이명, 그리고 비밀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전원을 켜니 304ZT 라고 모델명이 나오는군요. 저희 커플은 2박 3일간 인터넷을 아무문제없이 무제한으로 즐겼습니다. 호텔 안에서도, 그리고 밖에서도 끊김없는 인터넷을 말이죠! 제 스마트폰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진을 찍으면 바로바로 네이버 클라우드로 동기화되어 전송되는데 막힘없이 업로드도 술술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복귀날이 되어서 이제 반납을 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시간이 참 진짜 빨라요. 같이 들어있던 패키지들을 잘 포장해 둡니다. 그리고 반납용 종이봉투에 넣어두고 봉인합니다.




종이봉투에 이렇게 스티커 부분이 있어요. 이건 일종의 운송장 번호 입니다. 운송장번호로 정상적으로 잘 반납이 되고 있는지 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지금까지 한번도 조회를 해본적은 없습니다. 뭐 우체통에 넣었으니 알아서 잘 가겠죠!




스티커는 이런 모양입니다.




간사이공항 출국게이트 앞에 안내소가 있고 바로 옆에 이런 우체통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늘 여기에 넣어서 보냅니다. 아이비디오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신청도 간편하고 사용도 편리합니다. 이번 여행이 너무 짧아서 아쉬워서 우리네 커플은 올해 10월에 진짜 길게 여행을 오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무려 보름정도를 말이죠!


일본여행을 준비중이시면 당연히 와이파이도 필수일텐데, 아이비디오를 이용해 보세요! 저렴하고 속도도 좋구요, 무엇보다도 현지에서 AS를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