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카테고리는 포토스케이프 사용자를 위한 아주 기초적인 부분에 대한 사용 설명을 다루는 콘텐츠다. 정말 쉽고 간단한 방법을 자연스럽게 설명드릴 것이다. 이번 강좌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사진(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내용이다.


PhotoScape : 사진 이미지 크기 변경 방법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다. 무료 소프트웨어기 때문에 별도의 시리얼 없이 홈페이지에 다운받아 설치해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반드시 오리지널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으시기를 바란다. 이름모를 개인 블로거나 외국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으면 악성 코드를 심어놓은 파일로 잘 못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절대 절대 개인 블로그나 출처를 알 수 없는 사이트에서 다운받지 마시기를 신신당부를 부탁드린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다. 믿으셔도 된다.




포토스케이프 공식 사이트


다양한 무료 사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많지만, 포토스케이프를 많이 사용하는데 써보면 왜 많이 사용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크기 편집은 물론이며 움짤 이미지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설치 완료 후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이런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다. 여기에서 대체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GIF애니메이션 이다. 이번에는 사진편집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사진편집 버튼을 눌러보자.




기본적으로 열기로 해서 이미지를 선택해주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수정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불러오는게 편하기 때문에 이렇게 그냥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 된다.




다양한 편집이 가능한데, 그 중에서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이 버튼을 눌러서 진행한다. 크기조절 버튼을 눌러보자.




기존 이미지의 가로 : 세로 비율을 유지하려면 체크가 되어있어야 한다. 그리고 원하는 이미지 크기 수치를 주어 확인을 누르면 변경이 된다. 참고로 이미지가 큰 것에서 작은것으로 변환을 추천한다. 작은 이미지를 크게 키우면 픽셀이 깨져서 이미지가 보기 좋지 않기 때문이다. 위의 예시에서는 약 240픽셀의 정사각형 이미지를 60픽셀로 변경했다.




그러면 이렇게 이미지가 작아지는것을 알 수 있다.




모든 크기변환이 완료 되었다면 저장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른다.




포토스케이프에서는 세가지 옵션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저장 : 변경된 내용을 그대로 원본 파일에 저장함. 단 원본 이미지는 Originals 폴더가 생성되며 그곳에 보관됨.

●지정된 폴더에 저장 : 이미 지정된 폴더에 저장함.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사진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함. 여기에서 확장자도 변경 가능. (JPG, GIF, PNG 등)


그 밑에 있는 옵션은 특별히 수정할 부분이 없다. jpg로 저장시에는 품질은 늘 100%로 맞춰주시면 된다. 그리고 바로 밑에 있는 원본 사진 백업 옵션이 필요 없다면 체크 해제를 하시면 된다. 




보시는 것 처럼 빨간색 이미지가 방금 수정한 가로 세로 60픽셀 사이즈 파일이고, 원본은 파란색 폴더인 Originals 안에 저장되어 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 크기를 수정하는 방법은 아주 쉽다. 이 방법을 토대로 자유롭게 크기를 변경해보자.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