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퀄리티 좋은 디오라마를 원하시는 분들, 3D모형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 워킹모형 퀄리티가 높은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전에서 3D프린터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회사가 하나 있습니다. 한번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디믹스에서 디오라마, 3D모형, 워킹모형을 제작하세요!


▲4D MIXX (포디믹스 디오라마 제작과정)


이번 의뢰는 대전의 한 업체인데요, 오일세척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이곳에서 오일세척 시뮬레이션에 대한 디오라마를 포디믹스에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포디믹스의 기술력은 어느정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에서도 몇 차례 의뢰로 명성이 재법 오른 젊은 중소기업 입니다.


세분화 파트별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워킹모형이 탄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아서 이곳 포디믹스와 인연이 지금까지 쭈욱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따금씩 견학가서 새로운 3D프린터 모델은 뭐가 나왔는지, 요즘 3D프린팅 시장은 어떤지에 대한 이야기도 듣곤 합니다. 듣다보면 재밌습니다.


아무튼, 이번 오일세척기술에 대한 3D모형 제작과정은 위에 보시는 것처럼 모델링을 통해서 출력된 3D 오브젝트 결과물을 표면처리를 통해서 깔끔하게 다듬게 됩니다.




그리고 포디믹스에서 자신있어하는 PCB 회로 설계 입니다. 대략 위치를 잡아줍니다.




마찬가지로 3D 프린팅을 통해 출력한 오브젝트 모델들을 적절히 배치해 줍니다.




이제 파이프 작업도 같이 진행합니다. 여기에서는 절단 및 절곡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제 에어브러쉬로 도색작업에 들어갑니다.




점점 제 모습을 찾아가는 3D모형들 입니다.




어느정도 재법 퀄리티가 갖춰지는게 보이시죠? 어렸을 적 레고 조립하는걸 무척 좋아했는데 마치 그런 느낌입니다. 하나하나 완성이 되어가는 모습을 볼 때마다 짜릿한 그 기분인거죠^^




이제 도색도 어느정도 다 끝이났으니, 하나하나 조립을 해 보도록 합니다.




파이프의 디테일 표현도 마무리 되고, 각 장치별 이름표도 출력합니다.




참고로 3D프린터는 큐비콘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대략 3일정도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디오라마 3D모형이 올라갈 위치에 구멍을 뚫고 그 부분에 LED를 장착합니다.




이렇게 해서 오일 세척 시스템 디오라마가 완성 되었습니다. 어디한번 완성된 모습을 영상으로 보실까요?




이런식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훌륭합니다.




이동중에 파손 우려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아크릴 박스에 잘 넣어서 진동 방지 캐리어에 담습니다.




이렇게 해서 납품 준비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포디믹스는 대전내의 협약업체들과 네트워크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작업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고, 그만큼 시간이 확보되니 좀 더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것 입니다. 무엇보다도 대표님의 마인드가 하나를 만들어도 만족도 100% 가까운 제품으로 완성시키자 입니다. 그렇기에 작은 문제라도 그냥 넘어감이 없고 철저한 검수를 통해서 완성도 높은 워킹모형을 탄생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런 마인드 아주 좋아요~!


디오라마와 3D모형, 그리고 워킹모형을 어떻게 만들어야 좋을지 고민이신 분들, 괜찮은 3D프린팅 회사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포디믹스(4D MIXX)와의 인연을 만들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분명 후회하시진 않으실 겁니다. 저는 다음시간에 다시 포디믹스 소식을 전해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