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를 열심히 하여 트레이너 레벨을 올리는 이유는 무엇인가? 왜 우리는 그토록 희귀몬을 잡아서 강화시키려 하고, 일반 포켓몬 중 강한 녀석을 골라 진화시켜서 더욱 강하게 만드는 것인가? 그 이유는 하나이다. 체육관 배틀에서 반드시 승리하기 위함이며, 내가 소속한 팀이 앞으로도 승승장구 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게 하기 위함이다.


포켓몬고에서는 체육관 시스템이 있다는 것은 잘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우리가 포켓몬을 강화하고 트레이너 레벨을 올리는 이유는 바로 체육관을 차지하려는데 목적이 있고, 체육관을 차지하게 되면 주어지는 보상이 쏠쏠하기 때문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체육관 배틀(전투) 레벨 점령 보상 공략 알아보기


포켓몬고 체육관은 이미 정해진 위치에 있다. 버전이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이제 체육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아직은 루머일 뿐! 여튼, 이미 각자의 지역에 있는 동네 포켓몬 체육관을 한번 공략을 해 보는것이 먼저일 것 같다.




체육관 레벨에 대해 먼저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다. 보시는 것처럼 체육관을 터치해서 자세히 살펴보면, 체육관의 레벨이 나와 있고, 그 옆에 이렇게 점 모양의 아이콘과 왕관 모양 아이콘이 보이는데, 왕관은 해당 체육관의 관장 이라고 보면 되겠다. 그리고 점(도트)의 갯수가 곧 해당 체육관을 방어하고 있는 포켓몬 수 이다. 하지만 여기 보여지는 세개의 점 중에서 제일 왼쪽은 가운데가 비어있는 점인데, 이건 아직 한자리가 비어있다는 뜻이다. 결국 이 체육관에는 총 4마리의 포켓몬이 등록 가능하지만, 지금은 한마리가 공석이므로, 포켓몬 수는 총 3마리가 되겠다.


포켓몬 체육관은 CP가 낮은 순으로 보이게 되고, 관장급이라고 해서 해당 체육관의 CP가 가장 높은 건 아니다. 그리고 녹색상자 아래를 보시면 숫자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건 해당 체육관의 명성(경험치) 이다. 이 체육관은 앞으로 2,039의 명성만 더 올리면 레벨5의 체육관이 되고 총 5마리의 포켓몬이 해당 체육관을 방어하게 된다.


아시겠지만 레벨5때, 우리는 팀을 선택하게 된다. 이 세개의 세력이 각각 체육관에 널리 분포되어 있고, 같은팀의 체육관에서 배틀 하는 경우, 다른팀의 체육관에서 배틀 하는 경우가 다르다. 간단히 요약하면, 같은 팀의 체육관에서 전투를 하는 큰 이유는, 해당 체육관 레벨을 올려 더욱 방어를 견고히 하여 내 포켓몬을 등록하여 숍에서 유료로 구매 가능한 포켓코인과 강화와 진화에 필요한 별의모래를 얻는데 그 목적이 있다.


포켓몬고 팀 선택 (인스팅트 미스틱 발로) 중요성?


체육관에 대한 전투(배틀), 레벨, 그리고 점령 보상에 대해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같은 팀 -> 해당 체육관의 경험치가 올라가 레벨업을 하게 되고, 레벨업의 숫자가 곧 포켓몬 등록 가능 숫자 이다. 더불어 트레이너 경험치도 오른다. (트레이너 경험치 : 기본 100exp + 1마리 당 1exp)


●다른 팀 -> 해당 체육관의 경험치를 깎아 레벨을 낮춘다. 그렇게 되면 포켓몬 등록 숫자가 줄어들게 되고 결국 해당 체육관의 레벨이 0이 되면 우리팀의 체육관으로 다시 점령을 할 수 있게 된다. (트레이너 경험치 : 포켓몬 한마리 당 승리시 100exp / 관장을 이기면 150exp)


그러면 한번 포켓몬 체육관에서 배틀(전투)하는 모습을 보도록 하자.




우선 상대진영의 체육관 중 만만한 곳을 선택한다.




그러면 이렇게 체육관 정보가 보인다. 현재 이 체육관의 레벨은 3 이라 세마리의 포켓몬이 스탠바이 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 한마리 뿐이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의 결투신청을 한다.




보낼 포켓몬을 선택한다. 무조건 6마리의 포켓몬이 배틀에 참여하게 되고, 체육관의 정보에 따라 추천하는 포켓몬이 자동으로 선택된다. 원하면 바꾸고자 하는 포켓몬을 선택해 다른 포켓몬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준비가 끝났으면 GO를 터치한다.




배틀을 뜨자!!! 망나뇽의 위력을 보여주겠다!




일단 조작법과 체육관 배틀 화면 설명은 아래외 같다.


화면터치 : 현재 포켓몬의 1번 기본스킬로 공격

화면 길게 터치 : 필살기 인데, 게이지가 모여야 함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보라색 게이지가 만땅일 때 발동)

왼쪽/오른쪽 스와이프 : 회피 기술

보라색 화살표 : 도망가기 (줄행랑)

빨간색 화살표 : 포켓몬 태그 (교체)

녹색 화살표 : 배틀 시간 (시간이 종료되면 전투가 안끝났어도 체육관 점령에 실패함)


음...지금 여기 체육관을 지키는 샤미드에게 망냐뇽의 기본 스킬이 먹히지 않고 있다. 이럴때에는 교체가 답이다.




상대팀 포켓몬도 기술을 쓴다. 저건 지금 샤미드가 두번째 스킬을 발동한 것이다. 꽤 아팠다.




이렇게 보라색이 다 차오르면 필살기를 쓸 수 있다. (2번스킬 - 화면 길게 터치)




결국 승리하였다.




승리하면 체육관 레벨을 왕창 깎어버린다. 지금의 전투로 인해 레벨2였던 체육관이 레벨1이 되었다. 한번 더 싸워서 완전히 체육관 레벨을 0으로 만들어 버릴 것이다.




결국 승리하였도다. 망나뇽이 짱이긴 하다. 아무리 게체값이 낮아도 종족값이 좋으니까! 이제 이 포켓몬 체육관은 무소속이 되었다.




이렇게 소속이 없어지면 흰색으로 바뀐다. 한번 터치해 보자.




여기 왼쪽 하단에 포켓몬을 등록하는 아이콘이 있다. 참고로 체육관 레벨을 0으로 만든 트레이너에게 권한이 있다. 괜히 지나가다가 "어? 주인없는 체육관이다! 내가 먹어야지~" 하고 해당 체육관을 터치해도 관장으로 등록할 수 없다.




그러면 포켓몬을 고르게 되고 정하게 되면 이렇게 안내창이 나온다. 여기서는 망나뇽을 배치하도록 하겠다.




완료! 이 체육관은 내가 접수한다.




이렇게 하여 해당 체육관의 관장이 되었다. 체육관 레벨이 2이기 때문에 총 두마리의 포켓몬으로 방어를 할 수 있지만, 트레이너마다 하나의 포켓몬만 등록 할 수 있다. 따라서 어서 옐로우팀 중 아무나 와서 등록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이제 포켓숍(샵)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미 10 포켓코인이 있다. (과거에 체육관 하나를 점령했었기 때문... 그러나 지금은 뺏김) 방금 하나의 체육관을 점령했기 때문에 저렇게 오른쪽 상단에 방패 모양에 숫자 1 이라고 나와 있다. 가운데 숫자는 자신의 포켓몬이 체육관에 등록된 숫자를 의미한다. 보상에 대한 공식은 아래와 같다.


보상 = 체육관 점령 수 X (10 코인 + 500 별의모래)




이렇게 보상이 주어지게 된다. 10코인이 방금 추가 되어 토탈 20코인이 되었다. 그리고 저기 방패 모양 밑에 시간이 다시 생성되는데, 여기 나오는 시간은 보상시간이다. 앞으로 체육관을 빼앗기지 않고 계속 유지를 하게 된다면, 21시간 마다 보상이 주어지게 된다.

만약 필자가 체육관을 5곳을 점령하고 뺏기지 않게 된다면, 매 21시간 마다 50코인과 2500별의모래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체육관 점령수를 그러면 한 50곳까지 전국구로 돌려서 확보했다 하더라도 최대 보상 한계는 체육관 10개 까지 이다. 따라서 100코인과 5000 별의 모래가 최대치 보상이라 할 수 있다. 끝.


포켓몬고(Go) 포켓몬을 조사한다 멘트로 개체값(IV) 알아보기

포켓몬고 팀 선택 (인스팅트 미스틱 발로) 중요성?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