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편집 ▶ 흐리게 처리 효과 방법


유튜브를 열심히 진행하고 있는 필자이다. 가끔 유튜브 영상에서 뿌옇게 만들어 보여지게 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다. 예를 들자면, 뭐 목욕탕 신인데 당연히 중요부위를 가려야 하니까, 모자이크나 뿌옇게 된 부분이 그곳을 막 따라다니는 영상을 보셨을 수도 있다.
따라 다니는것 까진 아니고, 바로 뿌옇게 만드는 부분을 한번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편집 ▶ 흐리게 처리 효과 방법


방법은 간단하다. 유튜브 동영상 편집 부분에서 진행을 한다.



  


우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가서 동영상 관리자로 들어간다.




수정을 원하는 동영상에서 동영상 수정 으로 들어간다.




이렇게 나올 것이다.




여기서 오른쪽의 흐리게 처리 효과 부분으로 들어가면, 얼굴 흐리게 처리와 직접 흐리게 처리 부분이 있다. 이 두 옵션 모두 자동으로 인식을 하는 부분이기에 우리는 그냥 영역만 지정하면 된다.




필자는 핸드메이드 동영상에서 로고 부분의 어느 하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싶다. 그래서 이렇게 오른쪽 상단 구석의 해당 로고 부분을 가려 주었다. 그러면 밑에 타임부분에 방금 지정한 부분에 대한 바가 생성된다. 여기를 동영상의 끝까지 계속 흐림 효과를 주고 싶다면 오른쪽으로 쭈욱~ 늘려주면 된다.




이게 끝이다. 이렇게 해서 저장을 누르면 된다. 새 동영상으로 저장을 하면 완전 새로운 동영상이 재업로드 되는 꼴이라서 비추이다. (조회수 라던지, 좋아요 라던지 처음부터 다시해야 하는...)




그러면 이렇게 안내창이 뜬다. 저장을 눌러준다.




끝이다. 이제 수정이 완전히 끝나기를 기다리면 된다. 이렇게 하면 흐리게 처리 효과 진행과정이 모두 마무리 된다. 아래는 수정이 완료된 동영상이다.




처음 화면에서 아무래도 자동이다보니 잘 못 위치가 지정되었는데... 뭐...크게 상관은 없을 정도 이다. 완벽하게 수정하려면 유튜브 동영상 편집보다는 프리미어프로 혹은 애프터이펙트에서 하나하나 수정을 해줘야 완벽할 것이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