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구글 블로거(Blogger) 버전의 친효스킨을 배포한지도 꽤 시간이 지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TOP버튼을 좀 만들어달라고 요청하셨기에 생각나서 바로 하루만에 만들어버렸지요! 이번 TOP버튼은 상시 노출상태입니다. 대부분의 TOP버튼은 가장 위로 올라가면 자동으로 숨겨지죠. 이번건 그냥 늘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냥 그게 좋은 것 같았거든요. 남들이 숨겨질 때, 나는 보이게 하는! 다른 블로그와 다른 길을 걷는것이 곧 개성이니까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https://rgy0409.blogspot.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IT 제품과 새로운 프로그램 사용을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이 운영하는 공간에 잘 오셨습니다!

rgy0409.blogspot.com

저의 구글 블로그에 방문해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TOP버튼이 있을겁니다. 디자인 컨샙은 예전 초등학교 시절때 학용품에 붙였던 그 이름표 디자인이에요. 의도한대로 잘 만들어져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적용시키는지 바로 살펴봅시다. 참고로 친효스킨 For 구글블로거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합니다. 타스킨의 경우에는 별도로 커스터마이징을 하셔야 합니다. 디자인은 그대로일텐데 클릭하면 아마 반응이 없을겁니다.

 

코드 다운로드

친효스킨 For 구글블로거 TOP버튼.txt
0.00MB

 

먼저 위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텍스트 파일이며 열어보시면 HTML과 CSS 코드들이 들어있습니다. 구분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요!

 

HTML 세팅

먼저 HTML을 세팅합니다. 구글 블로그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테마 > 맞춤설정 오른쪽 화살표를 누릅니다.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아무곳이나 클릭 후 Search 창을 활성화 합니다. </body>를 입력 후 바로 위에 HTML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b:template-script> 태그 위에 넣어도 되며 바로 아래에 넣어도 됩니다.

 

CSS 세팅

다음은 CSS입니다. 애드센스 CSS라고 검색하면 딱 한 곳이 검색될겁니다. 친효스킨만 가능합니다. 검색된 위치 바로 위에 공간을 만들고 그대로 붙여넣기 합니다.

 

이제 다 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최종 확인

이제 여러분들의 구글블로그로 돌아가 새로고침을 해보세요. 잘 적용되었을 겁니다. 이제 편하게 스크롤을 맨 위로 올리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