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LG헬로모바일을 사용한지 벌써 6.5년이 됩니다. 시간 참 빠릅니다. 참 잘 사용했었죠. 최근 이모티콘 모임에서 활동중이신 지인 한 분께서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을 하셨습니다. 어떤 통신 상품으로 번호 이동을 했는지 궁금해서 링크를 보내달라고 요청을 했고 확인해보니 이야기모바일이라는 NVMO 통신 업체였습니다. 망은 SKT와 LGU+를 사용하는데 한 개 요금제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유플러스망을 사용합니다.

 

요금제 상품 내용과 제휴카드 혜택, 그리고 결합할인 확인들을 살펴보니까 너무 저랑 잘 맞는 혜택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덩달아 분위기를 타서 정~말 오랜만에 스마트폰 통신사 번호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타이밍이 참 절묘하게도 원래 쓰던 제휴카드가 딱 이번달까지 프로모션 할인 혜택이었더라고요. 이런 운명이 어딨겠습니까? 이건 마치 얼른 번호이동을 하라는 타이밍 같았습니다.

 

이야기 스탠다드 15GB 요금제

 

이야기모바일

품질은 그대로, 가격은 착하게! 무약정, 유심비 무료, 5분 셀프개통, 인터넷 결합 등 다양한 혜택까지

www.eyagi.co.kr

이야기모바일은 브랜드입니다. 이 통신 브랜드를 서비스하는 회사 이름은 큰사람커넥트고요. 요금제 종류를 살펴보니까 생각보다 가짓수가 심플합니다. 그래서 결정하기가 한결 더 쉽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만 심플 is 베스트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요금제 종류가 많아도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요금제는 보통 정해져 있거든요. 그러니 개수보다는 얼마나 가격대비 효율적인 요금제냐가 훨씬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위의 링크는 제가 가입한 요금제입니다. 데이터는 15GB 무제한이고 다 소진 시에는 3Mbps의 속도 제한이 걸린채 계속 무제한 사용 가능합니다. 통화와 문제는 각각 100분, 100건이라는 제한이 있어요. 근데 어차피 저의 한 달 통화량은 극히 적습니다. 문자도 보낼일이 없고요. 때문에 상관 없는 부분이죠.

 

유심 선택은?

이야기모바일 신규 및 번호 이동 시에는 타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유심 선택 과정이 있습니다. 일반(무료), NFC(7,700원), eSIM 이렇게 세 종류죠. 처음에는 eSIM을 쓰려고 했습니다. 간편하니까요. 하지만 한 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삼성페이를 활용한 교통카드 기능! 애석하게도 현재 eSIM의 경우에는 이즐(구 - 캐시비)만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즉 전국에서 다 사용 가능한 티머니의 경우에는 eSIM에서 교통카드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은 말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eSIM은 포기하고 그냥 유료 유심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NFC 기능이 포함된 유심의 경우에는 구매 방법이 두 가지입니다. 이야기 모바일 번호이동 과정에서 택배 발송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집 근처 이마트 24시 편의점에서 판매중인 유플러스 원칩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유플러스 원칩 가격은 8,800원으로 이것은 택배로 유료 구매하는 7,700원짜리 유심과 같은 유심입니다. 택배로 1~3일 배송 기간 VS 집근처 편의점에서 바로 구매의 차이인 것입니다. 당연히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려면 택배 발송이 낫습니다. 저는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이야기모바일 번호이동 신청 과정에서는 유심을 가지고 있는 옵션으로 선택 후 진행하면 됩니다.

 

새 유심 등록하기

구매한 유심은 유플러스 원칩입니다. 유심카드에서도 원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이 있는데 해당 정보는 유심에 있습니다.

 

이것이 이마트24시 편의점에서 구매한 유플러스 모두의 유심 원칩입니다.

 

안쪽에 보시면 유심이 있습니다. 일반 유심으로도 쓸 수 있고 나노 유심으로도 당연히 쓸 수 있습니다.

 

이 유심 뒷 부분에 일련번호가 있습니다.

 

K3630이 유심 모델명이고 빨간색으로 가린 부분이 일련번호입니다. 8자리 숫자로 되어있죠.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

 

원칩의 이용가능 통신사 정보도 제품에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한번 더 텍스트로 남겨놓겠습니다.

 

유플러스 원칩 이용가능 통신사 : 리브모바일, 마블링, MONA, 모빙, 벨류컴, 슈가모바일, 스노우맨, 스마텔, 아시아모바일, 안심모바일, 아이즈모바일, 여유텔레콤, U+유모바일, 앤텔레콤, 에르엘, A모바일, 이야기모바일, 이지모바일, 인스모바일, 조이텔, KDDI, KCTV, KG모바일, 토스모바일, tplus, flash-L, freeT, 핀샷, 한패스모바일, 헬로모바일, 화인통신

 

셀프 번호 이동이 엄청 쉬워졌습니다. 이제 인터넷에서 클릭 몇 번만 하면 뚝딱이네요. 나머지는 알아서 자동 처리 됩니다.

 

이렇게해서 저는 이제 완벽하게 이야기모바일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이후에 유플러스 인터넷 결합까지 완료했고요. 아~ 너무 좋습니다.

 

제휴카드

이야기모바일 제휴 카드는 크게 세 종류입니다. 삼성카드, 우리카드, KB카드입니다. 우선 우리카드의 경우에는 혜택이 매우 후집니다. 그러니 논외로 하여 남은 두 개의 카드인 삼성카드와 KB카드만 비교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KB국민 KMVNO 알뜰폰 카드 < 제휴카드 할인 | 이야기모바일

통신비 매월 최대 17,000원 할인

www.eyagi.co.kr

우선 할인 금액은 삼성카드가 높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에 신청하면 말입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할인 기간이 존재한다는 것! 24개월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이후에는 할인 금액이 대폭 낮아집니다. 그에 반해 국민카드의 경우에는 프로모션 추가 할인은 없지만 할인 기간이 없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즉 2년 이상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또한 국민카드의 경우에는 이야기모바일 뿐만 아니라 한국 MVNO 알뜰폰 사업에 공식 가입한 회사의 요금제가 모두 할인 대상이 됩니다. 즉, 차후에 또 다른 알뜰폰 회사로 번호 이동을 해도 KB국민 KMVNO 알뜰폰 카드는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점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국 MVNO 통신사업자 리스트

 

(사)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

 

www.kmvno.or.kr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면 위의 페이지를 방문하시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결합 할인까지

이건 진짜 생각치도 못한 혜택입니다. 현재 저는 인터넷도 유플러스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장기 고객입니다. 10년 이상 사용했죠. 이야기모바일 경우에는 같은 통신망의 인터넷 사용자인 경우에도 결합 할인이 가능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도 알뜰폰 유플러스망인 경우에만 결합이 되는 줄 알았으나 아니었습니다. 오리지널 정품(?) 유플러스 인터넷 사용자도 결합 할인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이는 전화 상담을 통해 알아낸 확실한 정보입니다.

 

 

이야기모바일

품질은 그대로, 가격은 착하게! 무약정, 유심비 무료, 5분 셀프개통, 인터넷 결합 등 다양한 혜택까지

www.eyagi.co.kr

위의 페이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요금제가 뭐냐에 따라 할인 금액 정도가 다릅니다. 제 경우는 기가인터넷이라 최대 할인을 받습니다. 이 할인은 알뜰폰 통신요금이 아닌, 지금 납부중인 유플러스 인터넷 금액에서 할인됩니다. 이야~ 그러면 장기 고객 혜택에 결합 할인까지 더해져 진짜 저렴하게 기가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뜻밖의 혜택이었습니다.

 

단! 이야기모바일의 모든 요금제가 결합할인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결합할인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요금제만 결합 가능합니다. 요금제에 이렇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알뜰폰 유플러스망 사용 후기

SKT와 KT의 경우에는 기존 기지국에서 소프트웨어 주파수를 늘린 방식의 LTE 망입니다. 지금은 좀 기기적으로 늘려놨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유플러스의 경우에는 3G까지는 완전 최악의 헬쥐라는 명성이 자자했지만 LTE로 넘어오면서 이미지를 어느정도 타파했어요. LTE 밴드 기지국을 새로 신설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유플러스의 LTE 속도는 꽤나 괜찮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유플러스 알뜰폰을 망설임없이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