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해외직구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바닥 장판에 제품을 놓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 촬영 전에 최대한 바닥의 머리카락이나 먼지들을 치우고 찍지만 꼭 찍고나서 사진을 살펴보면 머리카락이 찍힐때가 있습니다. 진공청소기로 그렇게 쫙쫙 빨아들였음에도 불구하고 꼭 머리털이 하나씩 촬영될따기 있더군요. 이럴때는 다시 제품을 놓고 촬영하면 되지만 그러기 귀찮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포토샵의 이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간단하게 바닥의 머리카락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일부러 머리카락을 한 가닥 뽑아내서 방바닥에 살포시 올려보았습니다. 찍고보니 장판에 저렇게 검정색 점도 찍혀있군요. 손으로 문질러도 잘 안 지워지는것을 보아하니 알코올로 제대로 지워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침 잘 되었습니다. 포토샵의 이 기능으로 한방에 없애보겠습니다.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왼쪽의 도구쿨에서 반창고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정식 명칭은 스폿힐링 브러시 툴(Spot Healing Brush Tool)입니다.

 

사용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먼저 브러시 크기를 원하는 크기대로 키우고 머리카락 라인을 따라 그대로 드래그하여 그어주기만하면 끝입니다. 이 브러시 툴은 주변의 패턴 및 색상들을 인식해서 선택된 부분이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바꿔줍니다. 그래서 반창고 모양의 아이콘인 듯 합니다. 상처가 난 곳에 반창고를 붙여준다는 느낌인거죠.

 

지워지지 않는 장판의 검은 점도 같은 방법으로 지워줍니다. 깔끔해졌죠?

 

이렇게해서 장판이 깨끗해졌습니다. 진짜 감쪽같죠? 완벽합니다. 처음에 보셨던 그 사진이 머리카락과 점이 빠진 깨끗한 방바닥이 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뭔가 거슬리는 부분이 보인다면 포토샵의 스폿 힐링 브러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