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에는 어른들의 장난감이라 불리우는 공구! 이제 공구도 어엿한 키덜트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어른입니다. 그러므로 공구 키덜트를 즐길 의무(?)가 있습니다. 이 공구를 맞이한 순간 사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충동에 휩싸이게 됩니다. 무조건 이건 소장을 해둬야한다는 생각 뿐이었습니다. 분명히 공구 세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이 녀석을 만나고 그냥 지나칠 수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실용성 높고 세련되었으며 구성 또한 알차고 가격도 착합니다. 말로만 지껄이면 의미없죠? 사진으로 보시지요.

 

샤오미 인프라를 타고 나타난 듀카(DUKA)라는 브랜드입니다. 이미 듀카 제품은 한 번 구매했었습니다. 무선 글루건이 그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듀카에서 출시한 무선 글루건은 못쓸 물건입니다. 그냥 다이소에서 유선 글루건 사용하는게 훨씬 좋을 정도입니다.

 

이후에 이 녀석을 만났고 살짝 망설여졌습니다. 듀카 공구 제품인데 과연 믿을만할까 하구요. 하지만 구성품들과 많은 구매후기들이 다시 한 번 구매욕을 잔뜩 상승시켰고 결국엔 위의 사진처럼 제 손아귀에 들어오고야 말았습니다. 이번엔 큐테에서 구매했는데 배송기간이 꽤 걸렸습니다. 정확히 25일 걸렸어요. 공휴일 포함해서요. 큐텐에서 구매한 제품 중 가장 배송기간이 길었습니다.

 

세트가 두개입니다. 각 RS1과 RS2입니다. 각 세트마다 들어있는 공구 카테고리가 살짝 다릅니다.

 

RS1

먼저 RS1입니다. T자형 렌치가 메인이며 십자와 일자 드라이버, 다양한 모양의 드라이버 파츠가 들어있습니다. S2 크롬 몰리브덴 합금 강철 재질이기에 내구도는 최강입니다. 파츠(헤드)는 크게 5가지 카테고리이며 종류는 총 27개입니다. 자세한 헤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SL4, SL5, SL6, PH1, PH2, PH3, T5, T6, T8, T10, T15, T20, T25, T27, H1.5 H2, H2.5, H3, H4, H5, H6, H6.35, H8, PZ2

 

SL은 일자드라이버이며 PH는 십자드라이버입니다. T는 별모양이고 H는 6각형입니다. PZ는 저도 처음 보는 모양이에요. 상당히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실생활에서는 아마 사용할 일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 방법은 별거없죠? 그냥 이렇게 원하는 피스를 장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손잡이 부분의 재질은 6063 알루미늄 합금이며 추가 파츠 부분은 +5030 합금 강철입니다.

 

헤드의 맨 위에 있는 제어핀을 사용해 방향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드르륵 드르륵~ 하는 방향을 제어하는 것이라고 설명드리면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이 기능이 참 양날의 검인데요 절대 고장이 없다고 가정한다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손목만 왔다갔다하면 금방 조이고 풀 수 있으니까요. 거의 반자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능률이 올라갑니다.

 

RS2

이건 소켓 헤드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나머지는 RS1과 구성이 거의 유사합니다. 헤드는 RS1에서 H6.35와 H8, PZ2가 빠진 구성입니다. 대신 소켓 헤드가 추가되었는데 각 크기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4mm, 5mm, 6mm, 7mm, 8mm, 9mm, 10mm, 11mm, 12mm

 

나머지 재질이나 스펙은 RS1과 동일합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그냥 이렇게 원하는 헤드를 장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의 구조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에도 방향전환 레버가 있습니다. 조이거나 풀 때 사용하면 됩니다.

 

아 정말 마음에 드는 공구세트입니다. 이건 평생 가져가고 싶습니다. 다이소에 있는 만능 드라이버 세트 가격이 5천원인걸 고려해보면 차라리 7천원 정도를 더 주고 이걸 구매하는게 훨씬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제 싱크대 코브라 호수에서 물이 줄줄 세어나와도 걱정 없습니다. 모든 공구는 다 준비 되었습니다. 고장 대비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건 고장나는 물건이 없는것이지만 그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오래 쓰면 고장이 날 확률이 높으니 그때를 대비해 이런 공구세트를 미리 준비하는것이 현명한 대처 자세일 것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겼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12,010원](▼64%)[샤오미]🌺프리미엄 샤오미 직구🌺샤오미 미지아 두카 가정용 다기능 다목적 홈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프리미엄 샤오미 직구🌺샤오미 미지아 두카 가정용 다기능 다목적 홈 스크루 드라이버세트/DUKA 24 in 1 멀티 드라이버 세트:Tools & Gardening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www.qoo10.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