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닥터피엘을 검색하면 설치 방법만 주구장창 나오지, 정작 다시 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안 나오더라구요. 물론 방법은 설치의 반대일 겁니다. 하지만 이게 안 됩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닥터피엘 싱크대 필터였기에 아주 그냥 단단히 붙은 모양입니다. 이 글은 혹시 저처럼 싱크대 수전이 낡고 고장이나서 새것으로 교체 후 닥터피엘 필터를 이주시킬 때 분리가 되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이 혹시 검색을 하시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어 드리고자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이것 때문에 30분동안 별 짓을 다 했습니다.

 

닥터피엘 본체 가운데는 아마 어렵지 않게 분리를 하셨을겁니다. 그리고 문제의 이 윗대가리 부분! 코브라 수전이 안쪽에 고정되어 있는데 분명 장착시에 돌려서 고정시켰습니다. 근데 왼쪽으로 돌려도, 오른쪽으로 돌려도 도저히 빠져나올 생각을 안 합니다. 오죽 안 빠지면 그냥 새거로 하나 더 사야하나하고 고민했을 정도였죠. 이게 빠지지 않았던 이유는 안쪽 고무 패킹 때문입니다. 장시간 고정되어있었기에 코브라 수전 끝과 거의 혼연일체가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쉽게 분리하려면 먼저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힘을 줍니다. 닥터피엘 케이스를 잡고 호스를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줍니다. 그 상태에서 코브라 호스를 왼쪽으로 돌려줍니다. 그러면 쉽게 빠질 것입니다. 이렇게 쉽게 빠지는걸 진짜 몇 십분을 고생했다니... 정말 허탈한 순간이지만 앓던 이가 빠지는 것 같아 최종적으로는 기분은 좋았습니다.

 

닥터피엘 싱크대 필터 구성품 중 하나인 파란색 고무 패킹이 코브라 호스 끝에 찰싹 붙어있습니다. 물론 접착제로 붙어있는것이 아니므로 조금만 힘을 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보니까 물떼가 제법 쌓여있더군요. 이 녀석들 때문에 이게 들러붙어있어서 분리 작업에 방해가 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닥터피엘 싱크대 필터 케이스는 이렇게 분리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