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갑자기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정신없는데 무더위까지 더해지니까 정말 더 나가기가 싫어집니다. 이럴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철저히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름이면 음식물이 빨리 상하니까 호다닥 먹어줘야 할 것 같군요.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을 되게 좋아하는데 항상 냉동고에 막대 아이스크림을 비축해두곤 했습니다. 다시 실천으로 옮길 때가 온 듯 합니다. 아무튼... 이게 중요한게 아니구요. 오늘은 아주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서 여러분들에게 기쁜 마음으로 글을 작성 중 입니다.


책 리뉴얼 소식!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중한 저의 티스토리 관련 책이 리뉴얼 됩니다. 그렇습니다. 업그레이드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기존 내용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빼고, 티스토리 신규 글쓰기 에디터에 대한 사용 방법부터 애드센스와 관련된 새로운 내용들, 그리고 몇 가지 도움이 될 만한 파이프라인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가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기존 책 내용은 다소 맞지 않는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지금도 책 판매는 계속되고 있어서 그냥은 두고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출판사측에 개정판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 문의를 했고, 이비즈북스에서는 개정판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찬성하였습니다.


표지랑 책 제목도 변경 예정!

업그레이드 될 내용

기존 책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 생각이고 디테일한 부분은 이비즈북스와 더 협업하여 개선할 계획 입니다.


1. 티스토리 새로운 신규 글쓰기 에디터 사용 방법

2. 새롭게 바뀐 애드센스 신청 및 광고 게시 방법

3. 친효스킨 간단 소개

4. 시도해 볼 만한 몇 가지 파이프라인 소개

5. 기타 개인 경험담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일 듯...)

6. 응용프로그램 사용 방법


이 정도로 생각 중 입니다. 그리고 파이프라인은 뭐 대단한걸 소개하는게 아니고 이미 기존에 많이 알려진 쿠팡 파트너스 같은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정도 입니다. 혹시 대단한걸 기대하신다면 미리 말씀드리지만 그냥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부분이 더 추가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시는 부분은 망설이지 마시고 댓글 혹은 이메일로 의견 보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적극 검토할 것 입니다.


예상 출시일

티스토리가 올 해 하반기에도 업데이트를 계획 중 이라고 밝혔으므로, 이번 업데이트까지 다 겪어보고나서 글을 써야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따라서 예상되는 출시일은 2021년 초가 될 것 같습니다.


콘텐츠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시대!

아무리 파이프라인이 뭐가 좋고, 애드센스 수익을 목적으로 해도 그 핵심에는 콘텐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이 결국 좋은 매출로 이어지는 시장의 원리가 그대로 티스토리 세상에도 적용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장담하건데 그런 콘텐츠는 언젠가 꼬리가 밟히고 순식간에 사라지기 마련 입니다. 사람들은 알고 있거든요. 이 티스토리 에디터가 돈때문에 운영하는지, 좋은 콘텐츠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인지를 말입니다. 그러니 돈을 목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고 늘 외치는 부분 입니다. 진심은 통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확한 정보전달이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정보전달에 있어서 개인 경험이 없는건 앙꼬없는 찐빵, 소시지와 햄이 없는 부대찌개와도 같습니다. 설득력이 없다는 겁니다. 맛이 없는 거에요. 그러니 방문자들은 그냥 나가기 일수입니다. 지금 판매되고 있는 책에서도 이런 부분의 내용이 있는데, 좀 더 강화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새롭게 리뉴얼 될 책이 기대가 됩니다. 출판사에 물어보니 그래도 꾸준히 계속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구매하시는 분들이 더 늘어날텐데 책 내용은 약 2년 전 내용이어서 늘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리뉴얼을 결심했습니다. 그럼 더 좋은 의견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언제든 댓글 혹은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