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2020년에 새롭게 선보일 만화 콘텐츠 입니다. 2000년도 중후반 쯔음 거마대학생 이라고 하는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뉴스에서도 몇 번 대서특필 하기도 했고, 피디수첩 등등에서도 밀착 취재까지 하면서 실체를 밝히려 했던 바로 그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야기하려고 하는 포인트는 조금 다릅니다. 미리 말하면 스포가 되니까 말씀은 안 드릴께요. "사실 다단계는 무조건 안 좋은게 아니에요!" 라는걸 이야기하려는게 아닙니다. 아무튼 끝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들어본적 없는 그곳에서의 이야기들을 다 풀어놓을 겁니다. 부디 이 만화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특히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한 성인분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이야기가 될 것 입니다.


인스타그램에도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미리보기는 이곳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한회차를 미리 업로드 할 것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이 괜찮으면 네이버 도전만화에도 한번 도전을 해보고 싶군요. 인스타그램에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즈음에 5화 분량을 업로드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기준으로 업로드 되기 때문에 한화 분량은 대략 9~13컷 (평균 10컷) 정도 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한 번 올릴 때 최대 10장이 한계여서 만약 한화에 12컷이라고 한다면 6+6컷으로 두 번 업로드 합니다. 이곳 티스토리는 용량 제한이 없으니 12장 그대로 한 번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요일은 인스타그램과 동일하고 저녁 7:10에 정확히 업로드 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 매주 월요일 PM 7:00 쯤 5회 분량

티스토리 : 매주 월요일 PM 7:10 5회 분량


그러면 즐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