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인디자인 기초] 나만의 저장소! 라이브러리 활용하기



오늘도 배운 소중한 인디자인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여러분들께 뿌리고저 이렇게 키보드를 두드립니다.


인디자인에서 자주 쓰는 기능 중 하나인데,

와~ 이거 정말 잘쓰면 좋겠다 싶네요^^




다름아닌,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하는 것인데,

쓰면 쓸수록 참으로 유용하다는 생각을 하네요.


이 기능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자주쓰는 이미지를 심볼로 등록하고

쓸때마다 그냥 꺼내쓰는 그런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이건 제가 만들어 놓은 인디자인 전용 심볼창고!

라이브러리 이구요, 만들때, 파일명은 직접 정하시면 됩니다.





이런 자주 쓰는 로고라던지,





또는 텍스트 묶음 전체를 라이브러리에 등록해서 나중에 인디자인 사용시

언제든 꺼내서 쓸 수 있는 것이죠.




자, 그러면 라이브러리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파일 > 새로 만들기 > 라이브러리 로 들어갑니다.





저는 만들어져 있는 라이브러리가 있지만, 아마 처음 실행하시면 아무것도 없을꺼에요.

우선 라이브러리는 생성이 되고나서 사용이 됩니다.


이름은 정하고 싶은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장되면, 이렇게 방금 저장했던 이름으로 라이브러리 창이 열리고,

등록하고자 하는 오브젝트를 먼저 선택하신 다음, Alt 를 누른체 저기 오른쪽 작은 빨간상자 안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항목 정보가 뜹니다.


이 라이브러리의 이름을 정해주세요. ㅎㅎㅎ

자신만 아는 이름으로 지어주면 되는거죠~!





이렇게 저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때, 저 "북촌이야기" 를 드래그해서 빈문서에 올려놓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심볼이랑 비슷합니다~!





몇개고~ 등록을~ 할~ 수~ 있지요~!


하나더 등록해 볼까요???

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렸던 것 처럼 하시면 되구요^^





이번엔 이렇게 이름을 정하고, 확인~!





두개 정상등록 되었네요^^

그리고, 이 라이브러리 파일은 USB나 클라우드에 넣어두시고, 두고두고 쓰시면 되는 것이에요!





라이브러리 창은 평소에는 활성화가 안되어 있으니, 이렇게 열린 창은

오른쪽에 등록해 놓고,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요렇게~ 끝에 넣었지요~!

그러면, 나중에 편리하게 쓸 수 있어요^^



라이브러리의 개념과 사용법을 이제 좀 아시겠지요?

적절히 인디자인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서 일의 능률을 올려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