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목 그대로다.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여러군데 티스토리에 써도 되는지에 대한 질문은 자주 받는 퀘스쳔 중 하나다. 먼저 단도직입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상관없다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겠다. 내 애드센스로 내 명의의 티스토리 여러곳에 써도 전혀 불이익은 없다. 애드센스가 적용된 티스토리를 잘만 활용하고 키우면 더욱 좋아진다.


애드센스를 여러 티스토리에 넣어서 사용 가능?


자신의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이곳 저곳에 사용하게 되면 관리가 어려워지지 않을까 싶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생성할 때, 이름을 잘 구별지어서 만들어서 쓰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며, 이게 귀찮으시다면 하나의 애드센스로 여러곳에 써도 상관없다. 광고를 여러개 만들어서 운영하는 이유는, 어떤 곳에 위치한 애드센스 수익이 더 좋은지를 분석하기 위해서다. 이것 말고는 다른 이유는 없다.


현재 친절한효자손이 갖고 있는 티스토리는 총 3개다. 하나는 메인 블로그인 여기와, 다른 하나는 실험단계의 코믹츄어라고 하는 블로그, 마지막 하나는 기어베스트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다. 나머지 두개의 티스토리 방문자는 천명도 되지 않는 지극히 평범한 방문자 카운트를 달성 중 이다. 때문에 이 두개의 블로그에서 발생되는 애드센스 수익 또한 거의 없다시피 하고 있다. 메인 블로그에 비해서는 턱없는 수익이다. 어쨌든, 자신이 승인받은 애드센스를 여러 티스토리에 넣어서 운영하는건 절대 정책위반이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된다.


어떤 분께서 이런 질문을 하신적이 있다. 내 애드센스를 내 티스토리에 넣는게 상관없다는건 알겠는데, 혹시 다른 지인의 티스토리에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말이다. 결론은 상관없다라고 말씀 드리고 싶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다. 자신의 티스토리야 스스로 관리를 하니까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는 콘텐츠를 주의해서 관리를 하겠지만, 지인의 티스토리는 지인 마음대로 관리를 하므로, 해당 티스토리에 어떤 콘텐츠가 올라올지는 지인 빼고는 모른다. 만약 그 지인분께서 애드센스와 부합하는 콘텐츠 글을 올리게 되었고, 거기서 정책위반으로 걸리게 되면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했기 때문에 정지를 받게 될 수 있다. 반대로, 해당 지인분께서 워낙 티스토리를 잘 가꾸고 관리하시어 클린한 콘텐츠만 계속해서 올리신다면, 그곳에 방문하시는 방문자들로 하여금 애드센스 수익은 고스란히 자신의 것이 된다. 이해가 되었는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름 모를 잡것들이 자신의 티스토리 스킨 HTML코드를 그대로 퍼가서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HTML에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 코드까지 그대로 가지고 간다는 것이다. 만약 무단으로 퍼간 사람이 불법적인 콘텐츠를 올리면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정지를 먹게 된다. 이런 억울한 일이 있으면 안되므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자신이 추가한 계정 외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애드센스 수익을 막는 기능을 도입하게 되었다. 현재 위의 스크린샷에 보시면 초록색으로 V체크가 된 것이 친절한효자손이 직접 운영하는 티스토리이며, 그 나머지는 누군가가 무단으로 스킨을 퍼가서 운영하는 티스토리다. 아마 업체에서 이런 짓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각 티스토리를 방문해서 방명록에 스킨을 바꾸던지 애드센스 코드를 지워달라 요청했지만 답변이 없다. 쳐죽일것들... 두고보자.


이제 충분히 이 부분에 있어서 이해는 되셨을것으로 생각된다. 여러개 블로그를 운영하기 이전에 하나를 먼저 제대로 육성하시어 관리하는게 훨씬 낫다고 본다. 따라서 여기저기 애드센스를 분산시키지 마시고 하나의 블로그에 집중 배치하시어 관리하시고, 이제 어느정도 활성화가 되면 그때 다른 티스토리를 추가하시고 관리하시는 방법으로 운영해보자. 끝.


2019.11.16 추가내용

자신이 관리하고 있는 다른 티스토리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이트 추가를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처음 승인 과정처럼 코드를 넣는건 아닙니다. 다만 새로운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게시하려면 해당 사이트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만한 가치가 있는지 체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사이트 추가를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승인이 완료 되어야 해당 사이트에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진짜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와 무단도용...별 일이 다 생길 수 있군요ㄷㄷ 퍼간 사람때문에 힘들게 승인받은 애드센스 정지받으면 너무 속상할것같아요ㅠㅠ(아직 승인 못받은 1인;;)
    2018.01.25 01:04 신고
  2. 비밀댓글입니다
    2018.02.13 18:43
    • Q. 애드센스를 하면서 궁굼하게 있는데요.
      애드센스 자신의 광고 코드로 티스토리 a계정 에서 사용하고
      b 계정을 만들어서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궁굼합니다.
      그 제가 알기론 인증된사이트? 그것만 사용하지않으면 된다고 들었는데 선뜻 해보기가 무섭네여 ㅠㅠ
      [비밀댓글]

      A. 안녕하세요,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시든지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인증된사이트라는건 사용자가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2018.02.14 20:18 신고
  3. 참으로 궁금한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만들었더니 4개 더 만들 수 있다고 나와있더라구요
    새 블로그를 만들면 새 블로그의 검색은 어떻게 되나요?
    검색이 안된다는 말도 있더라고요?

    여러가지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2018.04.04 01:12 신고
    • 안녕하세요! 답장이 매우 늦었습니다. ㅠㅠ 이 글을 이제서야 봤어요. 블로그를 여러개 만들건 검색 노출은 상관 없이 진행됩니다.
      2019.01.28 02:52 신고
  4. 비밀댓글입니다
    2018.06.08 21:45
    • 안녕하세요! 답장이 매우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라면 몇 개건 애드센스를 개시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2019.01.28 02:53 신고
  5. 비밀댓글입니다
    2018.12.20 11:56
  6. 비밀댓글입니다
    2019.01.27 13:37
    • 안녕하세요, 저는 다른 계정에서 애드센스 둘 다 잘 이용 중 입니다.
      2019.01.28 02:54 신고
  7. 블로그 한개 더 파서 새롭게 운영을 해볼려고 했는데, 친절만 글 감사합니다.
    기존 애드센스 그대로 코드 퍼와서 적용시키기만 하면 아무 문제 없겠네요.ㅎㅎ
    2019.04.23 21:53 신고
  8. 비밀댓글입니다
    2019.11.16 10:26
    • 안녕하세요. B,C,D 블로그도 사이트를 추가해서 승인이 되어야 합니다. 물론 처음 과정처럼 승인코드를 넣고 대기하는건 아닙니다. 해당 사이트가 광고 가치가 있는지를 점검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 추가를 통해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 되어야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2019.11.16 14:35 신고
    • 비밀댓글입니다
      2019.11.16 15:36
    • 그렇습니다
      2019.11.16 15:39 신고
  9. 친절한 효자손님께 염치불구하고 하나더 여쭈어 봅니다.

    저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티스토리가 승인이 되면, 제가 운영하는 다른 '홈페이지'에도 애드센스를 붙이려고 합니다.

    친효님께서 글의 맨 마지막 2019 11 16 추가글 중에서 새로 승인을 받을 필요는 없고 다만 사이트 추가확인만 받으면 된다고 하셨는데, 홈페이지도 마찬가지인지요?

    항상 친효님의 글을 읽으면서 블로그를 넘어서서 '정식', '긍정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2019.11.25 15:50 신고
    • 안녕하세요, 네. 처음부터 코드 넣고 하는 그런 과정은 없지만 사이트 추가를 하는 과정에서 심사가 들어갑니다. 페이지뷰가 적은 사이트라면 아마 승인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겠죠. 홈페이지도 마찬가지 입니다.
      2019.11.25 17:38 신고
  10. 안녕하세요 친효님 글 정보 잘 봤고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남겨요. 워드프레스로 승인 받은 도메인을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으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워드프레스가 비용도 그렇고 괘 어렵네요.. 이미 승인을 받았는데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으로 연결해도 되는지 여쭙니다. 아니면 서브도메인을 만들어서 티스토리에 연결을 해야하는지요?
    워드프레스로 승인 받은 도메인을 활용해서 티스토리에 사용하고 싶은데 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주말의 좋은 마무리 되세요
    2020.05.10 18:29 신고
    • 안녕하세요. 제가 워드프레스 경험이 없어서 그건 잘 모르겠어요. 티스토리 계정이면 그냥 애드센스 신청넣으면 됩니다. 굳이 2차 도메인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요.
      2020.05.10 18:31 신고
  11. 아 제가 말을 좀 잘 못했네요 다시 여쭐께요 워드프레스에는 승인 받은 글만 있고 티스토리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티스토리로 하고 싶은데 티스토리에 글 작성하고 심사요청을 해야될거 같아서 이미 워드프레스로 승인 받은 도메인으로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으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는지 여쭙고 싶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빠른 답변 매우 감사합니다)
    2020.05.10 18:36 신고
  12. 아 그렇군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하려면 티스토리로 다시 승인 받아야겠네요.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2020.05.10 18:5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