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필자에게는 스탠드가 이미 하나가 있지만, 밤 늦게까지 유튜브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뭔가 조명이 하나가 더 필요했다. 이번에 괜찮은 스탠드가 없을까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혹시 샤오미에서도 스마트전등이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예상대로 이미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정식 수입이 되지 않았기에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알아본 곳 중에서 기어베스트(GearBest)가 가장 종류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 편인 것 같아서 이곳에서 구매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리얼한 구매 후기를 한번 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샤오미 스마트 LED 스탠드 램프 MJTD01YL 후기 리뷰


http://www.gearbest.com/


여기가 기어베스트 홈페이지 이다. 원하는 제품을 검색 후 구매진행을 하면 될 것이다. 배송은 대략 4일~7일 정도 걸리는 듯 하다.



http://gbe.st/drAFDm


바로 이 제품이다. 샤오미 LED스탠드 램프 MJTD01YL 제품이다. 가격은 한국돈으로 대략 5만원 정도 한다. 스마트 스탠드 이기 때문에 나중에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고,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을 할 수 있다.




우선 사이트에 나와있는 제품 설명을 보면, 이렇게 스마트폰 연동 없이 스탠드 자체의 원버튼으로 대부분 기능들을 수동 조절할 수 있다.


한번 누름으로 전원 켜고 끄기

좌/우 회전으로 밝기 조절

누른 상태에서 좌/우 회전으로 색온도 조절

두번 연속 누름으로 집중 모드




그리고 미 홈 앱과 연동 후, 앱에 미리 셋팅되어 있는 책읽기 모드 (Read Mode) 터치 한번으로 책을 읽을 때 필요한 최적의 밝기로 만들어 준다.




PC모드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 이용 시, 눈의 피로를 최대한 덜어드리는 조명으로 만들어 준다. 일종의 블루라이트 같은 효과이다.




키즈모드는 성장하는 아이들의 시야에 있어서 최대한 눈의 부담을 덜게 해주는 기능으로 PC모드와 비슷한 목적에서 만들어진 프리셋 밝기라고 할 수 있다.




중간에 설날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설 이후에 받게 되었다. 배송은 조금 더 빨랐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음~ 제품 박스는 생각보다 크다. 샤오미 디자인 특징은 순백의 컬러에 포인트를 준 심플한 테마인데, 개인적으로 이런 컨샙이 무척 마음에 든다.




택배 포장지를 뜯다가 구매영수증까지 찢어져 버렸다. 다음부터는 조심조심 뜯어야겠다.




자, 그러면 한번 내용물을 살펴 보실까? 기대가 된다.




상자를 열면 바로 윗 부분에 사용설명서가 나온다.




포장은 생각보다 꼼꼼히 되어 있다. 안에 뭔가 빈 공간을 메꾸기 위해 뾱뾱이가 꽉 차 있을 것이라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간단한 종이 골격으로 단단히 고정된 상태였다.




대략 높이는 44cm 정도라고 하는데, 정말 생각보다 높이가 있어서 좋다. 이동중에 벌어지지 말라고 저렇게 고무로 고정이 되어 있다.




이렇게 움직이는 부분은 메탈 재질로 되어 있으며 빨간 케이블이 무척 인상적이다. 일부러 이렇게 포인트를 준 모양인데 이런 디자인 참 좋아 한다.




여기 이렇게 고무 부분이 있어서 벌어지지 않도록 잘 붙잡고 있다. 나중에 이사갈 때 필요할지 모르니 바로 버리지는 말자.




중국 제품이다 보니 역시 국내용 콘센트에는 맞지 않는다. 따라서 해외용을 국내용으로 바꿔주는 어댑터가 필요하다. (미리 구해놔서 다행이다)




항상 이렇게 모든 전자제품에는 입력 전압, 그리고 출력 전압 및 암페어가 표시되어 있다. 보아하니 240볼트 까지 괜찮다고 써있으니 변환 잰더만 있으면 될 것 같다.




스탠드 버튼 부분에도 간단한 설명서가 올려져 있다. 싱글 버튼이라 디자인 면에서 심플해서 좋다.




360도 다양하게 움직이지 않으며 이렇게 한 방향으로만 움직인다. 참고하도록 하자.


이제 스탠드는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도록 하고 한번 스마트폰과 연동을 해 보도록 하자. 구글플레이에서 샤오미 라고 검색하면, MiHome 이라고 하는 앱이 검색될 것이다. 해당 앱을 설치하도록 한다.




그리고 설치 후, 로그인을 하도록 한다. 회원 가입 방법은 간단하다. 과거에 썼던 아래의 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참!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 있다. 설치 이후 최초 실행 때, 나라를 선택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대한민국은 없다. 반드시 싱가포르로 선택해야 한다. 안그러면 연결이 되지 않는다. 반드시 싱가포르로 진행하길 바란다.


샤오미 미밴드 1A 연결 및 사용방법




스마트 LED램프의 전원을 켜면 이렇게 미홈에서 자동으로 근처기기가 검색이 된다. 연결은 와이파이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켜두도록 한다. 목록에 검색이 되면 터치해서 들어간다.




그러면 와이파이를 연결하라고 나올 것이다. 자신의 집에 있는 무선공유기가 맞는지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연결 과정이 진행이 된다.




연결이 진행 중 이다.




연결이 완료 되었다. 이제부터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한번 샤오미 스마트 LED스탠드램프(MJTD01YL)를 조정해 보도록 하자.




혹시라도 연결이 잘 안되거나 잦은 실패를 한다면, 제품 바닥면에 작은 구멍이 있다. 이 부분에 뾰족한 핀을 이용해서 꾸욱 누르고 있으면 조명이 밝아졌다 어두워졌다 할 것이다. 그 때 손을 때면 자동으로 전원이 OFF가 되면서 초기화가 된다. 참고하길 바란다.


그러면 한번 직접 필자가 찍은 영상으로 여러가지를 조정하는 화면을 보도록 해보자.




<샤오미 스마트 LED스탠드 램프 MJTD01YL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


동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편하게 IoT 처럼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설정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으로 영리한 스탠드 이다.




아래 프리셋 메뉴 중, Custom 부분이 사용자의 임의대로 조절을 하는 부분이며, 위/아래로 드래그 하여 빛의 밝기를 조절한다.




좌/우가 온도 조절 부분이다.




이것은 서두에서 설명드린 책읽기 모드 이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을 한번 눌러보자.




이렇게 수면타이머, 그리고 키즈모드가 있다. 위에서 설명 드렸듯 어린이들의 시야와 눈을 보호하기 위한 기능이며 깜박하고 잠이 들었을 때를 생각해서 미리 수면모드의 타이머를 설정 할 수 있다.




이건 PC 모드 이다. 필자가 자주 쓰는 모드이다. 그리고 프리셋 바로 위에 Pomodoro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바로 포커스 모드 (집중모드) 시간 설정 부분이다. 애석하게도 이 부분은 본체에서 따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반드시 스마트폰을 통해서 원하는 시간 설정을 해야 한다.




왼쪽은 작동 시간, 오른쪽은 쉬는 시간이다. 열심히 열공 하다가 스탠드가 딱 꺼지면, 쉬는 시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 수험생 분들에게는 어쩌면 딱인 샤오미 스마트 스탠드이다.




지금 필자는 이렇게 밤에 PC를 많이 하는데 오른쪽에 배치를 해 둔 상태이다. 나중에 유튜브로 만들기를 진행 할 때에는 또 작업대로 옮겨서 사용할 예정이다. 오픈 상태로 밝힐 수도 있지만, 집이 그렇게 넓은 편이 아니라서 이렇게 접어 놓고 켜도 재법 밝다.




요렇게 하면 모니터 바로 위에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포토샵을 할 때는 색의 왜곡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접고 쓴다.




샤오미 스탠드 뒤에 프로도와 네오가 있다. 귀여운 것들! 그리고 그 뒤에는 필자가 3D프린터로 만든 팬더가 보인다.




상당히 잘 만든 제품임에 틀림 없다. 수험생, 그리고 책을 자주 읽는 분들, 필자처럼 PC를 자주 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적합한 스마트LED 스탠드이다. 아직 스탠드램프를 선택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샤오미 MJTD01YL 스마트램프를 고려해 보는 어떨까 하고 조심스레 추천을 해 본다. 끝.


샤오미 스마트스탠드 : http://gbe.st/drAFDm


중국제품 해외직구! 기어베스트 홈페이지

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발급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