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레노버 노트북은 보니까 F1 부터 F12 까지 Fn (펑션) 키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팅때 F2만 열나 누른다고 해도 절대로 바이오스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 반드시 Fn 을 누른 상태로 F2 키를 연속적으로 눌러줘야 바이오스에 진입이 된다.

이후에 이제 USB로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 되는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레노버 노트북 F2 바이오스 진입 후 포맷하기



어느날 대전의 카페허밍을 운영하는 조성민 대표 로부터 연락이 왔다. PC가 갑자기 켜지지 않으니 큰일이 났다며... (중학교 때부터 친구임) 강의 내일 해야 하는데 큰일났다고 하여, 마침 한가하기도 하고, 갑자기 달달한 것이 먹고 싶어서 방문서비스를 실시해 주었다.

도착해보니 이렇게 되어 있었다. 아하....이미 이건 늦었다. 그래서 뽀 투더 맷을 해야 한다고 친히 설명하고, 데이터만 살려주신다면 뭐든 다하겠다고 한다.





그래서 새로 구매한 아이오드의 힘을 다시한번 빌려 PE 부팅을 해서 한번 데이터가 온전하게 있는지 살펴보았다. 참고로, PE 부팅을 위해서는 USB 부팅 순서를 1순위로 해야 하는데, 이럴 때 바이오스로 들어가야 한다.

레노버는 서두에서 설명한것처럼 Fn 펑션키를 누른 상태로 부팅때 F2 를 마구 연타해야 바이오스로 진입이 된다.





윈도우8.1 PE 부팅을 해서 기존 하드디스크 데이터를 살펴보니 다행히 손상된 것은 없다. 모두 D드라이브로 옮기고 C를 과감히 날려버려서 다시 윈도우를 셋팅해 주기로 하였다. 시간은 빠르면 한시간이면 끝난다.





바이오스 화면이다. UEFI 부팅이 기본이지만, 보니까 하드디스크가 이미 MBR 방식으로 나뉘어 있었기에 UEFI 설치는 포기! 왜냐하면 GPT로 바꿔야 UEFI가 가능한데, 그러려면 하드디스크를 모두 공장초기화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냥 C드라이브만 날려서 레거시 설치를 하기로 결정!





음. 설치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 이렇게 윈도우10을 설치하고 허밍 대표 조성민 군에게 이것저것 시음할 것들을 많이 얻어 먹고 돌아 왔다. 역시 카페허밍 커피들은 참으로 맛있다.


레노버 노트북을 쓰시는 분들은 바이오스 진입시, Fn키 잊지 마시고 진입하여 부팅 순서를 바꾸고 윈도우를 잘 설치하시기를 건투를 빌겠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