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 듀얼OS 해제 방법



듀얼 OS를 잘 쓰고 있다가, 이제 질렸거나 아니면 하나의 OS로만 주구장창 쓰고 싶다면, 이 방법이 있을 수 있겠다.

이 방법은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방법이며, 콘솔창에서의 수정은 아님을 밝힌다.

100% 완벽수정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가장 확실한건 포맷! 하지만 그게 싫다면 이 방법으로 해보자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속성으로 들어간다.





시스템 창이 뜨는데, 여기서 왼쪽의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간다.





시스템 속성 창이 뜬다.

고급 탭에서 시작 및 복구 항목의 설정으로 들어간다.





시작 및 복구 창이 뜬다.

기본 운영체제를 선택하자. 현재 필자는 리믹스OS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이것을 바꾸고 싶다.

기본 운영체제를 윈도우7 으로 하고, 이제 듀얼 OS는 빠이염을 하고 싶다.

그래서 윈도우7 으로 맞춰놓았다.





그리고, 저기 운영체제 목록을 표시할 시간의 체크를 해제해주면, 이제 부팅시에 운영체제 선택화면은 잽싸게 사라질 것이다.

이제부터 싱글OS나 다름이 없게 된다.


하지만, 역시 리믹스OS가 설치된 부분은 그대로 있기에,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아예 포맷을 해 버리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다.

언젠간 날잡아서 싹 다 밀어버리리라...하고 다짐을 하고 있다.

필자처럼 듀얼OS 해제를 하고 싶다면, 한번 이런 방법도 있으니 시도해 보도록 하자.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