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 레드스톤2 에서 기본앱은 어디서 지정을 하는 것인가? 어렵지 않다. 기본 앱 이라고 해서 윈도우에도 앱이 있나...? 싶지만 사실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제 윈도우 뿐만 아니라 이미 스마트폰에서의 어플리케이션 이미지가 많이 대중화 되었기 때문에 윈도우10도 이제 대새를 따라가는 듯 싶다. 더구나 윈도우에도 스토어가 있으니 말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Windows10 RS2 기본 앱 (프로그램) 지정은 어디서 할까?


모든 기본은 윈도우 제어판에 있으며 윈도우10 레드스톤2 부터는 제어판 검색을 직접 해야 나타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원래는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목록이 보였지만 RS2 부터는 안보인다. 꼭꼭 숨겨져 있다. 따라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직접 "제어판" 이라고 입력해야 한다.


윈도우10 레드스톤2 (RS2) 빌드 15063 RTM 버전 확정!




우선 이 문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본프로그램을 설정해 둘 필요가 있다. 해당 안내창이 뜨면 클릭해서 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본 앱 설정창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만약 놓쳤다면, 아래의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해 볼 수 있다.



윈도우10 설정창에서 진행



시작버튼을 누르고, 위에 있는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화면으로 들어간다.




앱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다.




윈도우10 설정창에서의 기본 앱 지정은 마치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지정하는 것과 비슷하다. 스토어 앱도 지정 가능하고, PC 모드의 일반 데스크톱 프로그램 지정도 가능하다.




지정해 줄 해당 앱을 클릭하여 PC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 기본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지정만 해주면 끝이다.



제어판에서의 기본 프로그램 디테일 설정



서두에서 말씀드렸듯, 작업표시줄의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제어판을 찾아 들어간다.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 혹은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면 디테일하게 항목이 바뀌며, 여기에서 기본 프로그램으로 들어간다.




기본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간다.




왼쪽에는 지금까지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 목록이 보이며, 기본으로 지정해 줄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나와있는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값 선택을 누른다.




그러면 확장자별로 지정이 가능하다. 이렇게 해서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하니까 입맛에 맞게 설정해 보도록 하자. 윈도우10 레드스톤2 에서는 위와 같이 두가지 방법으로 기본 프로그램(앱) 지정이 가능하다. 끝.


윈도우10 안전모드 F8 활성화 방법

윈도우10 롤 버벅거림 현상 해결하기 (게임모드 끄기)

윈도우10 자동밝기조절 해제 및 설정 (윈도우7 / 8 / 8.1 포함)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